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2016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시험일정과 인강선택 방법은

 

 

 

 

[일상/정보]
2016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시험일정과 인강선택 방법은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ry.com)

 

계리직 시험일정이 임박했습니다. 내년 3월 실시예정인 시험. 올해초 우체국 구조조정이 한 차례 거론되긴 했지만. 이번달 노량진 오프라인 학원들은 앞다투어 최신경향 반영한 새로운 강의설명회에 열올리고 있습니다. 즉 이번시험도 이렇다할 변수없이 전회차와 동일하게 진행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목에 대한 부담 적고. 공무원 수험생은 물론. 주부. 직장인도 충분히 도전할 수 있는 시험인 만큼. 이번달 부터 충분히 대비하여 내년 시험을 준비한다면 기대이상 좋은 소식 거둘 수 있습니다. 이번글에선 2016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시험일정과 달라지는 부분. 학습방법과 인강선택 방법을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시험일정은 내년 3월

 

상용한자를 포함한 한국사. 기초영어를 포함한 우편 및 금융상식. 컴퓨터 일반까지. 영어시험에 대한 부담없이. 딱 3과목만 준비하면. 타직렬과 달리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타 직렬과 비교시 연봉차이도 없습니다. 금년도 기능9급 1호봉 월급은 128만 2800원으로. 일반직과 달리 기능직 공무원으로서 실질적 수당을 합한다면 금액에 있어선 되려 앞서가는 부분도 있습니다.

 

| 우체국 창구와 통계업무를 관할하는 계리직 시험이 내년 실시예정입니다.

 

| 연말 구체적인 공고내용 확인은 필요하겠으나. 지금부터 이론학습을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본 직렬은 2년에 한 번 치루어지는 격년제 시험으로. 지난 2014년 2월 필기시험이 이루어졌고. 보통 매회 2월내지 3월 일정이 결정된 만큼. 다가오는 2016년 시험일정도 3월 내 결정될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상세한 일정과 요강은 오는 12월 발표되는 우정사업본부의 공고를 참조해야 겠으나. 큰 변화없이는 내년 3월경 필기시험을 목표로 학습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 이에 발맞추어 많은 오프라인 학원. 특히 수험가의 메카로 일컫는 노량진 주요학원에서는 관련 강의 오픈을 앞다투고 있는 상황으로. 근거리에 위치하고. 충분한 학습시간을 할애할 수 있는 공무원 수험생이나 주부의 경우. 이 시기 설명회에 참석하여 앞으로의 일정을 계획하는 것도 많은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 친구가 많거나. 놀기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필히 오프라인 설명회와 강의수강을 추천합니다.

 

최신경향 반영한 전략학습이 중요

 

시험과목도 간단하고. 준비에 많은 시간 필요하지 않지만. 우체국 계리직 공무원 시험도 시간대비 효율성의 싸움인 만큼. 여러사항 반영하여 효율적인 학습계획 수립이 중요합니다. 예컨대 지방에 거주하는 경우. 오프라인 학원비가 부담되는 경우. 시중교재 구매를 통해 독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주요 시험과목인 우편 및 금융법령의 경우 매년 경향과 출제빈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최신의 내용과 강의를 듣지 않는다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 매년 달라지는 우편 및 금융상식. 최신경향이 반영된 강의를 듣지않는다면 낭패볼 수 있습니다.

| 시간절약 위한 효율적인 학습은 결과적으로 전체 수험비용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가령 이번달부터 변화하는 5자리 우편번호도 그렇고. 최근 우려되고 있는 정보보호 분야에 대한 출제빈도 증가 여부 등은 관련강의를 계속하고 있는 교수님의 강의를 듣지않고선 손쉽게 파악하기 까다로운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더불어 각 2문항씩 출제되는 상용한자와 기초영어 파트도 그렇습니다. 과감히 버리기엔 아쉽고. 취하자니 많은 시간 투자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출제경향과 빈도를 분석하여 반영한. 전략강의를 듣는다면 짧은 시간 해당 문항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상용한자의 경우 4가지 유형. 순차적으로 한자성어 의미찾기. 시구표현. 고사성어. 한자표기. 공통한자찾기에 대한 대비를. 기초영어에선 알맞은 단어 찾기와 내용 일치와 불일치. 문장해석을 통한 옳은 내용과 옳지 않은 내용 찾기가 자주 출제 되기 때문에. 강의를 충분히 듣고 복습한다면 적절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 기초영어 비중은 단 두 문항. 일년 내내 투자해야하는 영어과목이 없는 몇 안되는 직렬입니다.

 

합리적인 학습위한 인강선택 방법은

 

끝으로 상기내용을 확인하고. 이번달 부터 실질적 학습계획을 세우고자 한다면. 추천드릴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노량진 인근 또는 근거리에 거주하고. 충분한 시간여유 만들 수 있다면. 필히 오프라인 설명회 참석. 강의 수강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하지만. 현재 직장을 다니면서 두 번째 직업으로 우체국 계리직을 꿈꾸고 있거나. 지방에서 학원방문이 어려운 경우. 인강선택은 필수 입니다.

 

| 철저한 학습계획을 바탕으로 지금부터 준비한다면 누구나 계리직 공무원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학원이 있고. 혜택을 제공하지만. 추천드릴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오랜기간 9급공무원과 국가자격시험 학습컨설팅과 할인혜택을 제공해온 다이렉트패스에 방문한다면. 다가오는 3월 우체국 계리직 시험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학습계획 방안 들어볼 수 있고. 인터넷 강의 구매시 최대 할인혜택과 구체적인 학습컨설팅 또한 얻을 수 있습니다.

 

| 출퇴근길 스마트폰 통한 강의시청도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과년도 기출문제 제공은 물론. 인강학습 지연시 학습알람을 통한 매니지먼트를 받을 수 있어 공부하고자 마음먹은 상황에서. 짧은 기간 좋은 결실 거둘 수 있는. 일련의 도움 받을 수 있다 하겠습니다. 아래링크 클릭하시면 말씀드린 다이렉트패스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고. 내년 예정인 우체국 계리직 시험에 대한 궁금증을 무료상담 받을 수 있으니. 참조하셔서 많은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링크) 우체국 계리직 상담신청
· 상기 링크를 클릭하면 다이렉트패스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해당 페이지에서는 2016 우체국 계리직 시험과 관련한 유관상담과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