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건프라 엑스포 2015 IN KOREA 시간과 한정판 구매방법은

 

 

 

[일상/정보]
건프라 엑스포 2015 IN KOREA
시간과 한정판 구매방법은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ry.com)

 

 

금년도 건프라 엑스포가 시작됐습니다. 전년도 다년온 경험엔 사실 규모가 조금 아쉬웠습니다. 용산역 현대아이파크 입구와 건담베이스 부스를 이용한 전시. 동선이 산만했고. 주요제품 할인한다해도 어딘가 부족한 행사장 느낌덕에 구매를 주저했습니다. 그런데 올해. 건프라 엑스포 2015 IN KOREA의 경우. 제법 규모있게 코엑스서 전시를 진행합니다.

 

행사 주요내용이 크게 달라지진 않았습니다. 전년처럼. 건프라 빌더즈 월드컵이 진행되고. 관련 게임 부스 입점. 콜렉터즈 피규어 부스 전시. 건프라 조립 체험과 한정판 상품판매가 주요합니다. 특히 일부 제품의 경우. 벌써부터 품절될 만큼 많은 인기 끌고 있는데. 이번글에선 다소 늦긴 했지만. 내일까지 진행되는 건프라 엑스포 2015의 주요사항을 정리할까 합니다.

 

반다이남코코리아 주관 박람회

 

반다이남코코리아가 주관하는 공식 행사. 지난 20일 목요일 개최되어. 오는 26일 수요일까지 진행됩니다. 장소는 삼성동 코엑스 3층에 위치한 D1홀로. 다른 행사가 한참인 기간. 엘리베이터에서 동선을 틀어 방문해야 하는 만큼. 현장에서 즉흥적으로 발걸음 돌리는 경우는 많지 않았습니다. 관련 홍보물을 뿌리거나. 안내간판이 있었다면 행사입장료가 무료인 만큼 더 많은 인원 방문하지 않았을까 싶어 아쉬움이 남습니다.

 

| 금년도 건프라 엑스포는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 행사장에선 반다이 공식 세계 건프라 콘테스트 한국 예선전이 동시 진행되었습니다.

 

본 행사는 건담 프라모델의 전시와 판매. 무료 조립 체험을 메인으로 하는 행사입니다. 특히 세계 최고를 결정하는 공식 컨테스트. 건프라 빌더즈 월드컵 2015의 한국 예선을 함께 진행하는 만큼. 수준급 작품을 직접 만나 볼 수 있어 더욱 의미있는 자리라 하겠습니다. 이와 더불어 반다이남코코리아가 서비스하는 PC온라인 게임.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의 체험부스. 모바일 게임. SD건담 슈터와 SD건담 배틀스테이션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서두서도 이야기 했지만. 전년도와 비교시 주요 내용이 크게 달라지진 않았지만. 더 풍성한 볼거리. 편안한 동선을 마련한 만큼. 전년도 보다 올해. 올해 보다 후년이 더 기대되는. 항상 발전하는 마니아 축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건프라 엑스포 운영시간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 부터 오후 19시 까지. 한정판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소리소문 없이 전년도의 경우는. 행사 첫 날 많은 관람객이 몰렸다 보도되었는데. 올해는 코엑스 D홀을 찾는 것이 초행길에 어려울 수 있어선지. 한정판매 품절이 제법 오래갔습니다. 다음 문단서 자세히 소개드리겠지만. 판매가격도 2만원 초반서 8만원 초반 분포하고 있는 만큼. 부담없는 가격이 눈길 끌었습니다.

 

| 이번 행사는 기동전사 건담의 35주년과 맞물리는 만큼 더 큰 규모로 개최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행사내용을 조금더 들여다 보면. 스탬프 랠리를 통해. 행사장 입구서 배포하는 판플렛을 받아. 코너별 스탬프를 채워오면. 여러경품으로 교환할 수 있어. 행사장 곳곳을 의도치 않게 관람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더불어 반다이 하비사업부의 카와구치 명인의 시연과 사인행사가 동시 진행되었고. 콜렉터즈 피규어 코너에선 타마시이 네이션의 최고 브랜드. 메탈빌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가 행사인 만큼. 조립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습니다. 선착순 조기 마감될 수 있는 건프라 조립 체험. 부스 내 마련된 공방에서 전하는 건프라 제작 팁을 듣기위해 많은 마니아가 몰렸습니다.

 

| 현장구매 3만원당 한장씩 제공되는 시리얼 쿠폰은 오는 09월 14일까지 진행됩니다.

 

| 최대 건담 트라이온3 스페셜 맥기 Ver을 증정합니다.

 

건프라 엑스포 2015 한정판과 구매방법

 

끝으로 행사간 가장 인기있는 부분. 한정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자면. 올해 많은 인기 기대되었던 제품들은 일찍이 품절 된 만큼. 후년 행사엔 일정을 확인하여 빠른 방문이 필요하다 하겠습니다. 금년도 리스트를 살펴보면. MG 뉴건담 Ver.Ka 메카니컬클리어와 RG 스트라이크프리덤 컬러클리어 Ver이 일찌감치 품절됐고. 비교적 수려한 외형 자랑하는 HG 제타플러스 테스트기 이미지 컬러와 RG건담 엑시아 엑스트라피니쉬 Ver의 인기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 인기제품 품절상태로 마지막 날인 내일 잔여분이 많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품 구매방법은 1인당 1품목 1개씩 구매 가능하며. 한정판 판매부스에서 선착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회원중 한정판 구매를 신청한 회원은 행사 시작부터 삼일내 방문시 회원 전용코너서 구매할 수 있었고. 우선 입장 역시 가능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회원등급은 출장판매소를 운영하는 건담베이스의 정보로 기존부터 건프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큰 무리 없었으리라 생각합니다.

 

| 금년도 건프라 빌더즈 월드컵 주니어 대회에선 한국대표가 수상한 바 있습니다.

 

구매금액 3만원에 건담인포 시리얼 이벤트 참여가능한 쿠폰을 1장씩 배포했고. 스탬프 교환 및 쿠폰 사용은 건담베이스 코엑스점에서 사용 가능했습니다. 마지막 날인 내일. 방문시 한정판 제품구성이 많지 않겠지만. 충분한 구경과 원하는 제품 구매하실 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지금까지 건프라 엑스포 2015 IN KOREA 시간과 한정판 구매방법을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