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

도미네이션즈 출시일과 국가 추천

 

 

[게임/공략]
도미네이션즈
출시일과 국가 추천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ry.com)

 

 

넥슨의 하반기 승부수. 도미네이션즈가 26일 오후 10시 공개됐습니다. 반응이 뜨겁습니다. 또 게임에 대한 주요내용도 많은 부분 알려졌습니다.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지 꽤 되기도 했고. 출시 한달전 게임블로거 대상 간담회를 통해. 주요특징과 퀄리티를 공개했음은 물론. 톱클래스 BJ 대도서관를 홍보모델로 기용. 세계여행을 보내주는 꿀알바 이벤트를 통해. 여러채널서 출시전 많은 홍보가 이루어졌습니다.

 

도미네이션즈를 짧게 소개하면. 클래시오브클랜과 같이 약탈과 건설을 통해. 공성과 수성을 핵심재미로 하는 게임입니다. 또 악마의 게임. 문명의 중독성을 담은 만큼. 일부 기능에선 답답함이 묻어났으나. 글로벌 시장서 검증된 게임인 만큼. 하반기 레이븐과 클래시오브클랜을 따돌리고 선두자리에 오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번글에선 짧은 플레이시간을 가졌지만. 여러채널 통해 취합한 정보를 토대로 도미네이션즈의 국가 추천과 주요 특징. 출시일에 따른 이벤트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을 포함한 여덞개 국가 출전

 

클래스오브클랜의 육성은 타운홀 업그레이드 일단락 되지만. 도미네이션즈는 국가선택이 추가됩니다. 즉 초반부터 전략적인 육성이 필요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문명은 총 여덞가지 제공합니다. 이번에 추가된 한국과 영국. 로마. 중국. 독일. 그리스. 프랑스. 일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각 문명마다 고유한 특성을 지니고 있어 선택전 충분한 검토가 필요합니다.

 

| 도미네이션즈는 여덞개의 문명중 하나를 선택하여 육성. 수성. 공성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문명2의 제작진이 참여해선지. 중독성이 상당합니다.

 

문명간 밸런스가 잘 맞는 게임인 만큼. 공성과 수성에 약간의 차이는 발생할 수 있지만. 선택에 대한 불이익이 절대적이진 않습니다. 즉 문명간 특징을 살피고. 선호하는 이점을 취한다면. 더욱 재미있는 육성과 공성을 만끽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간략하게 문명별 특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한국
· PVP시 전술 1개 추가사용
· 방어시 약탈 수량의 10%를 탈환

 

중국
· 엄청난 인구수에 걸맞게 국민과 수비병을 추가지급
· 더 빠른 공격 속도를 가진 특수 원거리 유닛 추코누 생산 가능

 

일본
· 평화조약 시간 증가
· 타운센터가 적을 향해 공격
· 모든 유닛 중 공격력이 가장 쎈 근접 유닛 부시 생산 가능

 

영국
· 다른 문명 공격시 약탈할 수 있는 식량과 골드가 5% 증가
· 더 긴 사거리를 지닌 롱부오맨 생산 가능

 

독일
· 전투시 타겟 설정 쿨타임이 감소
· 타겟 설정 시간이 길어짐
· 더 많은 데미지를 선사하는 특수 근접 유닛 반달 생산 가능

 

프랑스
· 빠른 유닛 생산 가능
· 더 많은 체력을 지닌 기병 샤빌리에를 생산 가능

 

그리스
· 건물 업그레이드 비용 5% 감소
· 소요시간 15분 미만 건축물 무료 완성
· 더 많은 체력과 공격력을 가진 기병 콤파니언 생산 가능

 

로마
· 최대병력의 10% 추가 지급
· 더 많은 체력을 가진 근접 유닛 레기온 생산 가능

 

| 석시시대 부터 우주진출까지. 매 시대 마다 상응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 접근성도 낮은 게임인 만큼. 하반기 상당한 실적이 예상됩니다.

 

도미네이션즈 국가 추천 어디가 좋을까

 

도미네이션즈는 철기시대 업그레이드 이후 앞서 살펴본 문명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크라운을 사용하여 변경도 가능하지만. 효율적인 투자와 육성을 위해선 초기결정이 중요합니다. 사실 앞문단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특정 문명을 선택했다 해서 꼭 높은 효율을 지닌 것은 아닙니다. 게임 초반과 후반 플레이에 약간의 이점 얻을 수 있는 정도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 톱클래스 BJ 대도서관이 홍보모델로 활동합니다.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통계로 접근하면 100위권 이내 가장 많은 랭커를 배출한 문명은 로마 입니다. 군사량이 10% 증가하는 옵션은 플레이초반 도움이 되지 않지만. 적은수의 병력으로 공성과 수성을 진행하는 만큼. 후반 플레이에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해외에선 초반 플레이가 가장 유리하다 할 수 있는 그리스를 선택하여 일정 수준 이상 문명을 육성하고. 중세시대 이후 로마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초반 해야할 것들이 많은 만큼. 예를 들어 방어시설 완비. 유닛 업그레이드. 캐러번 업그레이드 등. 소요시간 15분 미만 건축물 무료 완성 옵션은 상당한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문명은 독일입니다. 결과적으로 문명을 육성하는데에는 충분한 골드와 양식이 필요한데. 크라운 구매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면. 공성시 자원만 치고 빠질 수 있는 타겟 설정 쿨타임 감소 옵션은 매우 유용하리라 생각합니다.

 

| 문명별 고유한 옵션을 누리고. 특수 유닛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크라운 나눠주는 이벤트 어디 없을까

 

크라운을 나누어주는 사전예약 이벤트가 종료된 만큼. 공식채널을 통한 코드이벤트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또 26일 오후 9시경 정식오픈이 진행된 만큼. 공식홈페이지에서는 계몽시대 도달 유저중 추첨을 통해 내셔널지오그래픽 가방을. 한국 문명으로 가장 많은 약탈을 진행한 다섯명에 세계 1위의 한국제품을 선물로 제공하는 이벤트가 공지된 만큼. 추가적인 행사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공식카페를 통한 소규모 이벤트의 경우도 크라운 대신 문화상품권을 제공하고 있어. 간단한 절차를 거쳐 얻을 수 있는 크라운은 현재로선 없다 하겠습니다. 다만 많은 인원이 동시접속 하고 있는 상황인 만큼. 간혈적인 서버점검에 따라 점검보상 형태로 크라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빠른 계정 생성이 가장 간단하게 많은 크라운을 얻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에선 한국 문명 선택시 가장 높은 약탈순위를 기록한 다섯명에게 선물을 증정합니다. 

 

다만 커뮤니티 활동에선 크라운을 추첨증정 이벤트가 있습니다. 도미네이션즈 인벤에서는 오픈 기념 이벤트로. 선택한 문명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크라운 1200개 또는 문화상품권을. 마을 자랑시 엑스틸 매직큐브 마운트 스탠드 또는 크라운 1200개. 약탈인증시 엑스틸 10400 보조배터리 또는 크라운 1200개를 증정합니다. 사이트 회원가입과 게시물 업로드가 필요하지만. 제공인원이 적지 않고 간단한 만큼. 부족한 크라운을 채우려 한다면 한 번쯤 도전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도미네이션즈의 국가 추천과 주요특징. 관련이벤트를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