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인천개인회생파산 비용과 상담방법은

 

 

 

[일상/정보]
인천개인회생파산
비용과 상담방법은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y.com)

 

 

사건 사고 많고. 내수경기 풀리지 않다보니. 금년도 가계부채가 늘었습니다. 월급은 몇 해째 동결 이어가고. 다달이 나가야할 생활비는 소리 소문없이 늘었습니다. 정부가 경기회복을 위해 많은 돈 풀어 금리인하 효과를 거두었지만. 그럼에도 많은 빚을 지고. 낭떠러지 끝에서서. 어려움을 토로하는 채무자는 아직도 많습니다.

 

역대 최대접수가 예상된다는 전망은 사그라들었지만. 개인회생과 파산은 채무자의 새출발을 돕는 가장 강력한 제도인 만큼. 아직도 많은 채무자가 본 제도를 인지하지 못해 악순환을 반복하는 만큼. 이번글에선 전국서 두번째로 많은 개인회생과 파산 접수가 이루어지는 인천지방법원의 주요특징과 절차진행에 소요되는 대략의 비용계산. 법리해석과 상담을 통해 안전하게 인가결정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정이 급하신 분들은 본 포스팅 하단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지체될 수 있는 인천개인회생파산

 

전국서 두 번째 많은 접수량이 몰리다 보니. 인천지방법원의 개인회생 사건은. 경우에 따라 개시결정까지 6개월 이상 소요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알고 대비하느냐. 모르고 대비하느냐는 상당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개시결정이 지연된다는 것은. 불법추심과 독촉으로 부터. 법의보호를 받을 수 없음을 의미하는 만큼. 사전검토 통해 빠른 절차진행이 가능토록 꼼꼼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 상기지역에 거주중인 분들은 개인회생 파산접수를 위해 반드시 인천지방법원에 방문해야 합니다.

 

| 법률제도를 통해 막대한 빚을 청산하고 누구나 새출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제외한다면. 서울지방법원과 마찬가지로. 채무자에 유리하게 전반의 절차가 진행되기 때문에. 금지 및 중지명령이 기각되는 경우가 적고. 최근의 채무. 소득. 재산과 관련한 항목들에서 문제소지가 없다면. 인가결정까지 어렵지 않게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만 본 절차에 준하기 위해서는 상응하는 서류의 준비. 주의사항에 대한 검토. 개인회생. 개인파산 각 제도간 자격요건을 충족해야 하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내용. 특히 인천지방법원에서 절차진행간 주의해야할 세 가지 항목에 대해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최근채무
· 개인회생 접수일 기준. 일년내 발생한 채무여부
· 채무가 있다면 해당금액의 사용처 소명 필요

 

소득사항
· 채무자가 실질적으로 회사에서 근무하는지 여부
· 해당사로 부터 실질적으로 소득을 수여하는지 여부
· 원천징수 및 급여통장 필요
· 기혼시라면 본인과 배우자의 소득을 모두 소명 필요

 

재산사항
· 신청일을 기준 4년-5년 이내 부동산 매매내역을 전부 소명 필요
· 본인 또는 배우자 앞 부동산과 임차보증금의 모든 소명 필요
· 신청자가 미혼이라면 5년간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서 제출
· 기혼이라면 본인 및 배우자의 5년간 지방세 세목별과세증명서 제출

 

 

| 술은 결코 원론적인 해결방안이 될 수 없습니다.

 

인천개인회생파산을 통해 얻을수 있는 혜택은 무엇

 

본 절차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개인회생과 파산제도에 대해 살펴봤다면. 상기내용이 서류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도움 될 수 있겠으나. 다분히 관심만 가지고 신청을 주저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제도이용에 대한 혜택이 무엇인지 객관적으로 판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분히 추심과 독촉에 이기지 못해. 대환대출. 카드돌려막기. 사채에 손을 대고있다면 매우 중요합니다. 

 

| 개인회생의 경우. 과소비와 도박으로 인한 빚까지도 채무원금에 합산할 수 있습니다.

 

| 최장 60개월 동안 막대한 빚중 일부를 변제하는 것이지만. 결과적으론 이자를 포함한 전체를 탕감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개인회생 입니다. 본 제도는 담보채무 10억. 무담보채무 5억 이하인 급여 또는 영업소득자가 앞으로의 소득을 이용해서 최대 60개월간 그동안의 채무와 이자를 변제하는 절차로. 매월 벌어들이는 소득에서 가족수 기준 최저생계비를 보장받을 수 있고. 나머지 소득 전체를 법원에 납부하면. 60개월 뒤 남는 채무에 대해선 일절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반면 개인파산 및 면책제도는 현재 일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님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고. 모든 재산을 처분해도 빚을 갚을 수 없을때. 또 개인회생이 보장하는 채무액 범위를 넘어서는 경우 신청할 수 있는 제도로서. 일시에 모든 재산을 환가하여 채무자에 분배하고. 빚을 탕감받을 수 있지만. 최저생계비를 보장받을 수 없고. 6개월간의 생활비에 한해 보호받을 수 있어. 친지나 가족의 도움이 없다면 면책이후의 상황에서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개인회생과 파산 모두. 자녀에겐 일절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더불어 최근의 각 지방법원의 경향은 개인파산 및 면책제도를 신청한 채무자에 대해. 개인회생 제도를 권고하는 경우도 늘고 있고. 전자대비 기각률이 높고. 절차진행 과정이 어려운 부분이 있어. 수임을 통해 절차대행시 더 많은 비용 지출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두 제도의 결론은 일부채무를 제외한 사실상 모든 빚을 탕감할 수 있기 때문에. 각 제도 신청에 있어 자격요건을 충족하는지에 대한 검토가 우선되어야 합니다.

 

안전하게 인가결정 받을 수 있는 방법과 인천개인회생파산 비용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확실한 법리해석. 예컨대 채무자의 입장에서. 개인회생과 파산중 어떤 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더 큰 도움받을 수 있는지를 판단하고. 그동안의 채무현황을 분석.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상담받는것 까지는 비용이 필요하지 않지만. 안전한 인가결정을 위해. 제도신청을 도움받거나. 대행하는 경우는 상응하는 법무대행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를 보통 개인회생비용. 파산비용이라 부르는데 여기에는 법원절차에 대한 비용이 포함됩니다.

 

| 개인회생과 파산은 오랜기간이 필요한 법률절차인 만큼. 안전한 제도이용을 위한 단계별 조언이 필요합니다.

 

| 전화 한 통이면 채무로 어려움 겪고있는 누구나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비용계산 방법은 간단합니다. 법률사무소에 지불해야할 비용은 개인회생 보다 파산이 많고. 채권자수에 비례하여 늘어나며. 통상 백오십만원을 전후로 늘거나 줄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부채증명서를 직접 발급받지 않는다면. 이를 대행하는 추가비용. 앞서도 언급했지만. 인지대나 법원우편물 발송을 위한 수수료도 포함되는데. 이런저런 것들 생각해도. 적게는 기천만원. 많게는 수억원을 빚을 탕감받는데 들어가는 노력과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만큼. 비싸다 하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끝으로 본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상담. 법리적 조언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오랜경험을 토대로 인천개인회생파산에 대한 정확한 조언을 줄 수 있는 크레딧닥터 입니다. 이곳은 안정적인 인가결정을 가능케하는 맞춤서류 접수가 가능한 곳으로. 빠르고 정확한 법무대행을 자랑합니다. 아래링크를 클릭하시면 인천개인회생파산과 관련한 구체적인 상담받아보실 수 있으니 참조하시어 적절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링크)인천개인회생파산 상담신청
· 상기링크를 클릭하시면 크레딧닥터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해당 페이지에서는 인천개인회생파산과 관련한 유관상담과 구체적인 절차 및 비용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