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LG X500 스펙과 통신비 줄이는 방법




LG X500 스펙과 통신비 줄이는 방법

관련 제품에 관심이 큰 편이다. 얼리어답터는 아닌데, 근사한 신기술에는 자꾸 마음이 끌리더라. 요즘은 IT 관련 기사를 읽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그러다 혹 하는 것이 나오면 오픈마켓에 등록된 프로모션을 찾는 편이다. 



요즘 느끼는 거지만 LG전자가 전략을 바꾼 모양이다. 태블릿의 값을 공격적으로 낮추었더라. 경쟁사의 리스트와 비교해 보면 스펙상 아쉬운 부분도 분명 있지만, 부담을 줄이는 만큼 끌리는 포인트가 제법 있더라. LG X500도 그런 느낌이랄까.



배터리 용량이 4,500mAh



일체형이기는 하지만, 이 정도면 훌륭하다. 특히 중저가 라인업에서 이런 시도를 했다는 건 바람직한 일이 아닐까 싶다. 상품 방향도 분명하더라. 예컨대 장시간 걱정 없이 스마트폰으로 업무를 본다거나,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만들었다고. 분명 그 목적에서는 충분히 답을 내려 줄 수 있겠다.



판매가 시작된 것이 아니다 보니 공식 홈페이지에는 이전 모델만 게시되어 있다.



사실 용량만 컸다면 다른 문제가 있었을 테다. 충전하는 데 일반 충전보다 두 배가 더 걸린다거나 한다면 본연의 목적을 달성하기 어려웠을 터. 이 부분에 대해서도 2배 빠른 고속 충전 기술을 적용해서 1시간이면 배터리를 50%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고 한다. 넉넉잡아서 2-3시간이면 완충도 가능한 셈이다.



본래의 틀은 MWC 2017에서 공개돼 호평을 받았던 글로벌 모델인 X 파워 2를 국내 버전으로 개조했다고 한다. 다른 점은 두 가지로 HD DMB 지원과 32GB의 저장공간이다. 때문에 고화질 DMB를 본다고 가정하면 한 번의 충전으로 20시간 동안 연속 재생할 수도 있다.



게임을 제외하면 어떤 용도에서도 충분해 보인다.




기타 스펙은 유사 가격대 출시되는 것들과 크게 다르지는 않다. 단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500만 화소 전면 광각 카메라, 1,300만 화소의 고화질 후면 카메라가 있고 제로 셔터 랙을 추가해서 버튼을 누르자마다 사진이 촬영된다. 9일 출시로 언론 보도가 나온 상태다. 스펙을 살펴봤지만 RAM과 CPU는 큰 기대를 두기는 어려울 듯하다.



가격과 특전은 무엇이 있나



출시 가격은 31만 9천 원이다. 업무를 위한 세컨드 전화기, 자녀와 부모님을 위한 것으로 안성맞춤이다. 자급제는 아닐 테지만, 이 정도라면 기기를 구매해서 별도의 휴대용 와이파이 기기를 연결한다면 가성비가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큰마음 먹고 동생에게 G3를 사준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교체할 타이밍이다.




특전도 있다. LG X500을 구매할 경우에는 구글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구글 드라이브 100GB를 2년간 제공한다. 교체주기를 감안하면 32GB의 부족한 용량을 효과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셈이다.



외적인 특전과 아직 통신사별 홈페이지에서는 별다른 움직임이 보이진 않는다. 하지만 전례를 생각해 봤을 때 어디서 가입하느냐에 따라서는 간단한 추가 액세서리 정도를 붙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물론 이 부분도 큰 기대를 걸기는 어려울 것 같다.



그동안 독창적인 기술력이 더러 있었는데, 올해는 틈새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모양새다.




통신비를 낮춰서 가성비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는 팁



마침 동생의 스마트폰을 교체할 시점이 왔다. 특별히 기기에 이상은 없지만, 3년가량을 사용해온 터라서 언제 고장 나도 이상하지 않은 상태다. 공부를 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특별히 사용 빈도가 높지는 않지만, 가끔 인터넷 강의를 듣는다고 가정하면 배터리 소모 속도나 데이터 이용도 안정적이지는 못하다.



휴대용 와이파이로 부족한 LTE를 채울 수 있다.



그래서 생각해 둔 팁이 있다. 바로 저렴한 요금제와 KT 에그를 연결하는 방법이다. LG X500을 공기계로 살 수 있을지는 며칠 더 추이를 봐야겠지만, 기본요금제에 한 달 16,500원의 비용으로 11GB의 데이터를 쓸 수 있는 EGG를 연결한다면 상당한 이점이 있을 수 있겠다.



물론 에그는 별개의 상품이기 때문에 각 각의 가입은 필요하지만, 이를 통해 지금보다 반절 정도의 월 요금으로 더 많은 것을 누려볼 수 있겠다. 조금 더 기다려야 하겠지만, KT 에그는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하면 추가 선물이 따라붙기 때문에 미리 가입하거나 참조한다면 나름의 절감 팁을 만들어 볼 수 있을 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