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시디즈의자 TN500HLDA 화이트쉘 구매기

 

 

[일상/정보]
시디즈의자 TN500HLDA
화이트쉘 구매기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ry.com)

 

 

결정장애는 아니지만. 고가 제품 구매할땐 온라인 장바구니에 담아두고 최소 보름을 고민합니다. 당장은 필요한 것 같지만. 사실 얼마지나지 않아 쓰임새 적어지는 물품 많아서도 그렇고. 간발의 차로 큰 폭의 할인 놓치는 경우 종종 있어 더 그렇습니다. 시디즈의자는 거진 일년을 뜸들렸습니다. 그동안 식탁의자를 빼어다 대신 쓰곤 했는데. 모니터 방향으로 굽어가는 허리. 목과 어깨 통증 적지 않아 고심끝에 결제했습니다.

 

사실 여타 제품보단 되려 비싸게 샀습니다. 같은 상품임에도 유명 연예인 활용한 광고 전후로 가격변동이 있었습니다. 기 만원 오르긴 했지만. 타 브랜드 대비해선 오프라인 매장통한 가격방어가 꽤 성공적입니다. 직접 보고 현장구매해도 온라인기준 최저가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이번글 통해 새롭게 구입한 TN500HLDA 화이트쉘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인의 체형 맞춘 기능성 의자

 

듀오백은 알아도 시디즈는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최근에서야 온오프라인 넘나드는 광고통해 대중의식이 바뀌고 있지만. 허리와 목에 특화된. 특히 한국인 체형에 맞는 독자기술로 개발된 기능성 의자입니다. 가격이 썩 저렴하진 않습니다. 다만 사실여부는 알 수 없지만. 시디즈 측에서 홍보문구로 사용했다는 문장이 이해는 되었습니다. 

 

| 최근 인기연예인을 모델로 온오프라인 브랜딩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정말 큰 박스에 안전 포장되어 제품이 발송되었습니다.

 

기능성 운동화 처럼 의자도 오랜시간 편의위해 사용하는 제품인데. 1-2년 한 번 교체하는 운동화는 20-30만원 쉽게 투자하면서. 5년 이상 사용할 수 있는 의자 구매가격엔 참 인색하다. 저가제품은 억지로 기능을 가격에 맞추다 보니 아쉬움이 있다. 이왕이면 30만원 이상되는 의자를 사야 건강을 위해 좋다.

 

시디즈측에서 답답할 내용이긴 하지만. 납득은 되었습니다. 유무상 품질보증을 이용해 5년간 쓴다 가정하면. 연간 10만원이 되지 않는데. 분명 신발보다 저렴하게 좋은의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 결제했습니다. 회사서 사용하는 듀오백의 기능과 디자인에 만족못했던 터라. 이왕사는것 가장 수려하고 적정기능 품고있는 화이트쉘을 선택했습니다.

 

| 조립설명서가 동봉되진 않았지만 조립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기능많은 TN500HLDA 화이트쉘 의자

 

프레임은 사실 빈약해 보였습니다. 튼튼한 느낌 들지 않는 두께가 무게를 지탱해 줄 수 있을지 고민되었습니다. 다만 사용자 편의 고려한 몇몇 기능이 눈길 끌었습니다. 오염되기 쉬운 시트를 손쉽게 교체할 수 있는 부분이나. 팔걸이의 방향조절 기능. 해더레스트의 각도조절과 좌판의 밀고 당김이 여러모로 체형을 맞추기 유용했습니다. 

 

| 주문 생산방식으로 글로벌 기업의 서비스와 닮았습니다.

 

| 겉 보기엔 프레임이 약해보였지만. 제법 무게감도 있고 튼튼했습니다.

 

자주 만지는 기능은 이 중 다섯가지로. 타 브랜드가 높낮이 조절에 한정되어 있는 것에 반해 유용하단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앞서 이야기 했던 프레임의 경우에도 생각보단 무게를 잘 버텨내어 특별한 문제는 없었습니다. 타 후기처럼 오프라인 매장 구매후 배송받는 과정에서. 본사직원분이 직접 조립하고 설치하는 모습은 없었지만. 구성품을 삼단분리하여 보내주어 조립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큼직한 박스 크기로. 제품보다 거대한 상자가 도착하여 많이 당황했습니다. 조금더 사용해 봐야겠으나. 시디즈 화이트쉘 특유의 색상과 디자인. 곡선. 편의기능을 종합했을때 가격만큼의 가치는 충분하다 싶었습니다.

 

| 사용자의 건강에 최적화된 의자. 특히 시디즈 화이트쉘은 특유의 색상과 디자인으로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문생산시스템으로 만족도는 높여

 

시디즈의자는 어디서 구매하던 배송에 시간이 소요됩니다. 타브랜드 처럼 다량의 상품을 만들어 놓고 재고를 처리하는 방식이 아니라. 주문생산시스템으로 색상선택해서 결제하면 약 5일전후로 제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오프라인서도 마찬가지 입니다. 생각하기에 따라 불편할 수도 있고. 좋을수도 있습니다.

 

| 무상 품질보증은 1년이지만. 구매처에선 고장시 언제든 연락달라 하셔서 안심되었습니다.

 

| 신규 색상 포함하여 총 4가지 색상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불편하다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은. 주문된 의자를 받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린단 점입니다. 반대로 좋을 수 있는 부분은. 재고처리 방식이 아니다 보니 주문시점서 생산한 새 의자를 배송받습니다. 사실 의자의 경우 전시상품에 천갈이만 하면 새상품과 비교해서 차이느끼기 어려운 만큼. 생산일로 부터 오랜된 제품 또는 중고제품 받을 확률을 대폭 낮출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만족도는 높았습니다. 배송박스가 다소 찌그러지긴 했으나. 상품발송 전날 제품 구매했던 매장으로 부터 안내전화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 결제금액도 현시점서 인터넷 최저가로 구매했던 만큼. 친절한 설명. 괜찮은 성능. 저렴한 가격이란 삼박자를 맞출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지금까지 시디즈의자 TN500HLDA 화이트쉘 구매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