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에이수스 비보PC VM42-S088V 구매기

 

 

[IT/컴퓨터]
에이수스 비보PC
VM42-S088V 구매기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ry.com)

 

 

미니PC가 인기입니다. 스마트폰의 쓰임이 늘었지만. 업무환경에선 분명히 적정사양의 데스크톱이 필요합니다. 근래 스틱PC가 등장했습니다만. 장시간 사용에서의 발열처리. 스펙의 한계가 있는 만큼. 최근 미니PC의 수요와 공급이 늘었습니다. 적은 전기소모량과 어떤 장소에서도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크기. 더불어 인테리어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을 들자면. 게임을 위한 고스펙 모델이 아니라면. 정말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단 점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 에이수스 비보PC가 딱 걸맞았습니다. 적당한 스펙 담았고. 수려한 디자인이 돋보였습니다. 출시후 십만원 가량 가격이 떨어진 것도 선택에 큰 도움되었습니다. 그럼에도 구매결정까진 다소 시간이 걸렸지만. 당분간 주요업무를 처리하는데 있어 많은 활용이 예상됩니다.

 

적정사양 담은 미니PC

 

한계는 있습니다. 게임용도 활용은 불가합니다. 인텔 셀러론 듀얼코어 프로세스를 적용했고. 2GB 램을 장착했습니다. 즉. 문서작성과 인터넷서핑 정도는 충분한 활용가능 하지만. 그 이상의 멀티미디어 환경구축은 어렵습니다. 한 번에 많은 멀티태스킹을 하기엔 한계가 있지만. 가정용 또는 업무용 활용에선 여러 작업을 동시 하는 경우가 많지 않기 때문에 큰 무리는 없겠습니다.

 

| 오랜고민 끝에 에이수스 비보PC를 구매했습니다.

 

| USB 3.0이 무료 4개 포트 제공됩니다. 미니PC치곤 확장성이 참 뛰어납니다.

 

프로세서와 램 용량만 봤을때 그 조차도 어렵겠다 할 수 있지만. 저장장치로 128GB의 SSD를 달았습니다. 즉 프로세서 연산능력과 램용량이 아쉽더라도. 마치 팬티엄 컴퓨터에 SSD 장착한 것 마냥 빠른 속도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영화감상 용도도 충분하고. 폭넓은 확장성도 돋보입니다. 최대출력화면 갯수는 세개로. USB3.0과 HDMI를 포함하여 다양한 포트를 제공합니다. 본 제품의 스펙을 간단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운영체제 : WIN8.1 BING 64 MM3
· 프로세스 : 인텔 셀러론 2957U 듀얼코어
· 그래픽 : 인텔 HD 2000
· 메모리 : 2GB
· 저장장치 : 128GB SSD
· 네트워크 : 무선네트워크 및 블루투스 V4.0지원
· 제품크기 : 190 X 190 X 56.2mm / 1.2kg
· 기타지원 : 2x2 스피커 / 4 in 1 카드리더기

 

| 쉬운 업그레이드와 베사 마운트 장착이 가능합니다.

 

밀봉처리된 패키지 박스

 

검정색 패키지 박스가 크진 않습니다. 외형적으론 최근 출시하고 있는 에이수스의 노트북과 동일합니다. 다만 스티커를 이용해 개봉구를 밀봉했습니다. 덕분에 오프라인 유통과정에서의 문제소지를 미연에 방지했습니다. 그 횟수가 많지 않을지 몰라도. 새로 구매한 제품이 밀봉되지 않았다면. 전시제품을 재포장 했거나. 고객 예시로 활용하다 발송했는지 고객입장에선 알턱이 없습니다. 더불어 해당 제품 고장시엔 브랜드가 쌓아온 명성과 신뢰도 일시에 무너집니다.

 

| 슬라이드방식으로 제품 개봉이 간편했습니다.

 

대비를 위해 많은 준비나 방안이 필요한 것도 아닙니다. 단순히 패키지를 비닐패킹 하거나. 개봉구 근방으로 스티커를 부착하여 개봉여부를 알 수 있으면 충분합니다. 때문에 만족스러웠습니다. 조심스레 컷터컬로 개봉구를 열었습니다. 내부 역시 은색 바디와 반대되는 검정색 종이로. 부속품을 잘 넣을 수 있도록 구분 처리하여. 배송간 내용물이 흔들리는 것을 방지하고. 첫 개봉시 깔끔한 기분도 오래갔습니다.

 

구성은 간촐했습니다. 제품 본체와 연결선. 베사홀과 몇 종의 설명서가 첨부되었습니다. 아쉬운점 꼽자면. 한글 혼용된 제품 설명서도 있고. 대부분의 내용은 도식화된 그림 참조하면 충분했지만. 가장 중요한 유저활용과 관련한 부분에선 오로지 영문으로만 기술되어 어플리케이션의 사용법과 제품의 세부활용에 있어선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 사용 설명서가 영문표기된 것을 제외하면 대부분 구성이 만족스러웠습니다.

 

플래티넘 할인받아 32만 6천원

 

네이버 최저가 검색기준. 제품가격은 33만 5천원. 최초 출시가가 40만원 대 였던것을 생각하면 가격이 참 착해졌습니다. 물론 같은 값이면 유사사양의 노트북과 모니터를 포함한 스틱PC를 구매할 수도 있는 금액이지만. 알루미늄 느낌의 은색바디와 크기는 상당한 장점이 되었습니다. 더불어 윈도우8.1을 기본제공하여 비정품 사용에 대한 부담감도 덜 수 있습니다.

 

| 윈도우10 업그레이드도 무료로 가능합니다.

 

| 구매가격은 추가할인 받아 32만 6천원선. 요즘 저렴해진 PC생각하면 스펙이 조금 아쉽습니다.

 

주거래 쇼핑몰에서 플래티넘 할인을 받아 최저가 보다 기천원 저렴한 32만 6천원에 구매했습니다. 앞으로 몇 달뒤 제품 가격이 더 저렴해질지 모르겠지만. 은색 실버라인 패턴 적용한 제품은 비보PC 라인업중 유일했던 만큼. 남은 제고처리를 마치면 단종될 위험도 있었습니다. 용도와 목적에 부합된다 생각들어 최종결정 했지만. 사실 그런부분 아니더라도. 하나쯤 소유하고픈 감성적인 디자인을 갖추었스빈다.

 

메인 데스크톱을 구성하기 까진. 당분간 활용될 비보PC. 비록 고사양 제품은 아니지만. 대부분 작업 처리가능한 만큼 오랜시간 사용하고. 다시 한 번 검증토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에이수스 비보PC VM42-S088V의 구매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