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V20 싸게사는법, 스펙은 좋은데 가격이 고민이라면

[정보]
V20 싸게사는법,
스펙은 좋은데 가격이 고민이라면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ry.com)

 

 

애매한 시기이기는 합니다. 매년 한 달씩 신규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출시해온 LG, 빠르면 다음달 G6가 출시되리란 기대가 높습니다. 또 갤럭시노트7 사태로 주춤했던 삼성전자도 오는 4월, 그동안의 논란을 종식시킬만한 깜짝 기능 공개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한 세대 전의 제품을 선택한다는 것은 여간 고민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데 다른 한편으로 생각해보면, V20의 새로운 버전은 올해 하반기 즈음되어야 선택할 수 있는 만큼 나름의 가치는 계속 유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신규 스마트폰의 출시로 출고가의 변동이 일부 있을 수는 있겠지만, 그간의 전례를 봤을 때 사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체감할 만한 차이를 만들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현재의 시점에서 가장 V20을 싸게사는법을 살펴볼까 합니다.

 

2년 약정하면 어차피 거기서 거기

 

중국발 고성능 중저가폰이 더러 출시되었습니다. 또 해를 거듭할수록 준수한 성능과 플래그십 대비 반값으로 출시되는 단독폰 소식도 점점 늘고 있습니다. 다만, 플래그십과 중저가폰을 모두 사용해본 입장에서 한 등급 낮춘 제품을 구매한다는건 그리 바람직한 일이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 중에서는 배터리 교체가 가능한 제품을 찾기 어렵습니다.

 

플래그십은 플래그십으로서의 가치를 보장합니다. 즉 출시된지 1년이 지났어도, 스펙은 물론 체감성능에 이르기 까지 현시점의 중저가폰 보다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물론 하드웨어의 정체구간이 진입한 상태라 이제는 가성비를 잡아야 한다는 의견이 지배적이기는 하나, 지금까지 공개된 중저가폰은 모두 플래그십을 압도할 만큼의 성능비를 보이진 못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와 LG가 아니고서는 AS에 대한 확실한 대비를 마련하지 못했습니다. 루나폰의 전례를 떠올려보면, SKT가 야심차게 여러 제휴를 통해 100여개가 넘는 AS망을 구축했으나 실제 AS를 위해 과정을 밟다보면 100여개의 지점이 결코 많지 않음을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2년 약정을 기준으로 하면, 사실 금액적인 차이가 거기서 거기 입니다. 20여만원의 차이를 배분하면 차라리 돈 조금 더 들이고 마음 편히, 그리고 안전한 선택을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합니다.

 

| 뱅앤올룹슨과의 협약으로 음향스펙에 있어서는 V20이 가장 뛰어나지 않나 생각합니다.

 

풍성한 음향 스펙을 원한다면 단연 V20

 

그런 의미에서 V20은 여러모로 훌륭합니다. 갤럭시노트 시리즈에 대응하는, 대화면의 특성화폰으로서 하드웨어 스펙은 결코 뒤쳐지지 않습니다. 물론 LG페이 출시가 차일피일 미루어지고 있고, 아직까지 홍채인식이나 지문인식의 보완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상태로 신기술에 있어서는 조금 뒤쳐지는 감은 있습니다.

 

| 사운드 튜닝된 스마트폰, LG가 마케팅을 조금 더 공격적으로 진행했다면 결과가 다르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대신 풍성한 음향 스펙을 떠올린다면, 애플의 제품이나 삼성전자의 제품도 V20의 개성을 대신하기 어렵습니다. 카메라 성능도 가장 뛰어난 제품은 아니지만, 글로벌 시장에서 상위랭킹을 경쟁하는 폰으로서 암부에서의 촬영은 물론 일상적인 컷들은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유일한 단점은 앞서 이야기한 외적인 기능과 색상 또는 취향에 따라 디자인이 썩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다만, 후면에 위치한 전원버튼이라던가 경쟁제품들에 비해서 구매에 대한 혜택을 제법 많이 제공한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확실히 메리트있는 선택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 삼성전자가 삼성카드와 협력하여 24개월 장기할부 결제시 30여만원의 조건부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것 처럼, V20의 경우도 월간 30만원을 사용한다는 가정아래 제휴카드 결제로 동일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점을 눈여겨 보셔야 하겠습니다.

 

| V20도 제휴카드 발급을 통해 유사한 혜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V20 싸게사는법, 공시지원금에 @를 더해야

 

V20 싸게사는법을 정리하자면, 앞서 이야기한 제휴카드 결합에 대한 혜택과 요금제 선택에 따라 차등 지급되는 공시지원금 여부. 여기에 대리점별로 선택지급하는 공시지원금의 15%에 해당하는 추가지원금을 기본적으로 확인하셔야 겠습니다. 일반의 경우 공시지원금에 추가지원금을 합한 금액을 기본이라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오프라인 대리점 기준으로는 이 조건을 만족하는 일이 턱없이 적습니다.

 

| 스펙이 동일해도 카메라 체감성능 부분, 중저가폰과 플래그십은 확연히 다릅니다.

 

선택약정할인제를 선택한다면, 분명 공시지원금을 상회하는 혜택구간이 존재하지만 제휴카드 결합시에는 궁극적인 혜택을 얻기 어려운 부분이 있으며 1년 단위 약정을 거부하는 사태가 적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각 대리점들이 제도에 대해 완전한 이해를 갖춘 것도 아닙니다. 문제는 여기에 추가로 살펴볼 부분이 또 있습니다.

 

바로 교체로 인해 사용이 정지된 기기를 얼마나 좋은 값을 받고 판매하느냐의 문제입니다. 2-3년전 제품의 경우, 브랜드나 상태에 따라 금액은 차등되지만 갤럭시노트3만 하더라도 아직 10만원 내외의 금액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이 직접 업체를 찾아 선별한다면, 이 비용은 결코 달성하기 어려운 금액입니다.

 

| 4GB의 RAM과 64GB의 저장공간으로 최신게임도 문제없습니다.

 

따라서 사용요금제 및 통신사에 따른 혜택을 충분히 비교하고, 최대의 할인혜택을 제공해줄 수 있는 업체를 찾아야 하는데 여러조건을 따져봤을 때 마이폰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이 곳은 공시지원금 선택시 추가지원금 부분까지 100% 지급하며 추가적인 선물 증정과 중고폰에 대한 최대가 매입을 대행합니다. 무엇보다 요금제별 실익을 충분히 따져 설명들으실 수 있기 때문에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부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셔서 유선을 통해 설명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링크) V20 싸게사는법 살펴보러가기
· 상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마이폰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해당 페이지를 통해 V20과 최신 스마트폰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