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프리뷰

온라인 골프 게임 위닝펏 OBT시작! 주요특징과 권장사양, 이벤트는?

 

[온라인게임/프리뷰]

온라인 골프 게임 위닝펏 OBT시작!

주요특징과 권장사양, 이벤트는?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ry.com)

 

 

온네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온라인 골프 게임. 위닝펏이 지난 26일 오전 10시 부터 OBT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테스트는 20레벨 까지의 육성콘텐츠를 제공합니다. 개발사인 온네트는 글로벌 온라인 골프 게임 1위에 빛나는 샷 온라인을 개발하고 10년간 서비스하고 있는 중견개발사로. 위닝펏 역시도 프로 골퍼의 경험을 사용자에 전달할 수 있도록 고유의 재미요소와 사실적인 현장감을 살렸습니다.

 

크라이 엔진3로 구현된 리얼 골프 플레이도 눈길을 잡지만. 프로 골퍼가 직접 설계한 깊이 있는 코스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리얼한 모션과 연출 등은 골프 본연의 재미를 더욱 깊숙히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이번글에선 OBT를 시작한 위닝펏의 주요특징과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6년의 개발기간. 19년의 기술 노하우로 제작된 리얼 골프 게임

 

온라인 골프게임 명가 온네트가 제작한 위닝펏은 총 6년의 개발기간과 100명의 개발인원이 투입된 리얼 골프 게임입니다. 크라이엔진3를 사용하여 실제와 같은 리얼한 공간과 코스를 구현하였으며. 샷 온라인을 통해 검증받은 19년간의 기술 노하우가 집대성되었습니다.

 

| 장르가 일반적이진 않지만. 위닝펏은 6년의 개발기간, 100명의 인원이 투입된 블록버스터 게임입니다.

 

특히 현실성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담았습니다. 실제 모션을 구현하기 위해 프로골퍼의 모션을 캡쳐하였고. 환경과 상황에 따라 변화되는 샷. 실제와 같은 탄도학 적용을 위해 프로 골퍼가 코스 하나 하나를 깊이있게 설계 했습니다. 위닝펏은 라운딩의 즐거움을 구현하기 위해 개발 노하우와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 사실성을 높이기 위해 프로 골퍼가 고안한 코스가 게임에 적용되었습니다.

 

사실 게임보단 골프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골프 플레이를 필드에서 직접 즐기는 분 뿐만 아니라. 스크린 골프 경험자. 골프 중계에 흥미를 느끼는 분. 남녀노소 골프에 흥미를 가지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온라인 게임입니다. 특화된 타격감과 차별성 역시도 위닝펏의 큰 장점 입니다.

 

멀티코어 프로세서를 요구하는 권장사양

 

프로세서를 별도로 지정하지 않았습니다. 최소사양 부터 살펴보면. 10GB 이상의 HDD 여유공간. 3GB 이상의 메모리와 지포스 8600GT 또는 라데온 HD 8300 이상의 VGA를 요구합니다. 이를 통해 가늠할 수 있는 최소사양의 CPU는 인텔 코어2듀오 이상의 프로세스로. 최근 출시되고 있는 팬티엄급 듀얼코어 CPU를 탑재한다면 구동자체는 큰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다음으로 권장사양을 살펴보면. 10GB 이상의 HDD 여유공간. 4GB 이상의 메모리. 지포스 GTX460과 라데온 HD6850 이상의 VGA를 필요로 합니다. CPU의 경우 GTX460의 성능을 끌어내기 위해 린필드 I5급의 쿼드코어 프로세스가 예상됩니다.

 

| 그래픽 퀄리티에 비해선 사양이 높지 않습니다.

 

일반 캐주얼 게임과 비교시엔 다소 높을 수 있는 사양이지만. 크라이 엔진3를 사용한 깔끔한 그래픽 환경을 자랑하는 만큼. 사양대비 괜찮은 만족도가 예상됩니다. 아직 게임에 접속하진 못했지만. 스크린샷을 통해 그래픽 품질을 확인한 결과 상당한 수준이 느껴졌습니다. 실사의 느낌이라기 보다 완성도가 상당했습니다.

 

공유하고 출석하고. 캐릭터 만드는 OBT기념 이벤트

 

위닝펏의 OBT를 기념하여 공식홈페이지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순차적으로 살펴보면 04월 08일 까지 진행되는 출석체크 이벤트에서는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진행합니다. 캐릭터 생성시엔 문화상품권 5천원권을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제공하며. 캐릭터 레벨 10레벨 주니어 프로 달성시엔 컬러웨이 아이언 세트와 컬러웨이 골프 가방. 위닝펏 PC와 조립 PC. 아이패드 미니3. 타이틀 리스트 PRO V1 골프공. 문화상품권 5만원권을 추첨하여 증정합니다.

 

| 골프에 관심이 없어도 한 번쯤 해보고 싶은 게임. 위닝펏의 OBT가 기대됩니다.

 

위닝펏 오픈을 블로그와 SNS. 골프 커뮤니티 등에 등록후 URL을 덧 글 등록하면 100명을 추첨하여 게임내 사용할 수 있는 500루비를 증정 받을 수 있습니다. 솔직히 놀랍습니다. 대상인원에 한 번 놀라고. 증정상품 규모에 또 다시 놀랐습니다. 이벤트 보고 게임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 정도 규모라면 골프자체에 관심이 없어도 호기심을 자극할 정도는 충분하다 싶습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OBT에선 수려한 커스터마이징을 경험할 수 없고. 안정적이지 못한 서버환경으로 접속이 다소 불안합니다. 그럼에도 유저의 반응이 상당히 호의적 입니다. 손에 꼽는 골프 테마 게임인 것도 있지만. 높은 완성도가 주요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모쪼록 위닝펏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지금까지 온라인 골프 게임 위닝펏 OBT 주요특징과 권장사양.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