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프리뷰

미소녀 삼국지 웹 연희몽상 테스트 초읽기! 주요특징 어떻게 될까?

[온라인게임/프리뷰]

미소녀 삼국지 웹 연희몽상

테스트 초읽기! 주요특징 어떻게 될까?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ry.com)

 

 

웹게임 연희몽상이 돌아옵니다. 2012년 서비스 종료후 3년만으로. 삼국지 장수들을 미소녀화한 웹 RTS 게임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바 있습니다. 이번 서비스는 (주)해머엔터테인먼트가 담당합니다. 긴시간이 흐른 만큼. 일본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10시즌 버전이 오픈됩니다.

 

중국 4대 기서중 하나인 삼국지연의의 주요장수. 총 46명이 미소녀풍으로 그려졌습니다. 유저들은 영주가 되어 다른 장수들과 진명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좋아하는 장수를 집중 육성할 수 있습니다. 이번글에선 웹 연희몽상에 대한 주요소식과 특징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웹 연희몽상 어떤 게임인가

 

웹 연희몽상은 2007년 발매된 PC게임. 연희무쌍 두근두근 소녀들만의 삼국지연의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웹게임 입니다. 당시 PC게임과 콘솔게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로 발전했고. 일본에서는 2010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례 5년간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 웹 연희몽상의 국내서비스가 다시 시작됩니다.

 

삼국지에 등장하는 주요장수가 미소녀로 설정된 게임으로. 대만에서 개발되었지만. 일본애니메이션 일기당천과 컨셉이 유사합니다. 국내에선 지난 2012년 감마니아 코리아를 통해 한차례 서비스되었고. 유저의 호응과 관심은 성공적이었으나. 내부사정으로 인해 1년만에 서비스 종료 절차를 밟았습니다.

 

접속 유저들은 미소녀 무장들을 영입하고. 삼국통일을 목표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특정미션을 완수하면. 성인일러스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기타 감성적인 색채와. 텍스트와 포인트 이미지 중심의 전투. 미소녀 장수카드를 수집할 수 있는 일련의 시스템이 전부이지만. 기본적인 콘텐츠만으로도 충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몇 안되는 웹게임이라 하겠습니다.

 

| 46명의 미소녀장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웹 연희몽상 주요특징 어떻게 되나

 

지금은 모바일게임이 출시되었지만. 3년전만 하더라도 모바일전용 게임. 특히 RPG의 형태를 갖춘 제대로된 게임이 많지 않았습니다. 웹 연희몽상은 당시의 스마트폰에서도 구동할 수 있었던 만큼.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자랑했습니다. 주요특징으로는 서두에서 부터 계속반복되는 내용. 연희무쌍의 캐릭터들을 웹 게임에서 접할 수 있습니다.

 

미소년 게임의 장점과 웹게임의 장점이 합쳐져. 높은 몰입감과 원초적 재미를 선사하며. 미소녀 장수들에게 임무와 장비. 애칭을 부여한다거나. 필살기를 전수하는등 선호장수를 입맛에 맞게 육성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저런 이야길 늘어놨지만. 결과적으로 가장 핵심이 되는 콘텐츠는 돈을 어떻게 얻어서. 선호장수를 얼마나 빨리 습득하고 육성해 나가느냐가 본 게임으로 핵심이라 하겠습니다.

 

| 일본에서는 5년째 좋은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3년전 서비스에서는 거점선택후 전방지역을 공략하거나. 도원결의 및 적벽대전을 통해 재화와 카드를 수집했지만. 많은 시간이 흘러. 금년도 서비스가 진행되는 10시즌에서는 어떻게 달라졌는지 과거 본 게임을 즐기던 유저라 하더라도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웹 연희몽상 예상일정 어떻게 되나

 

다 수의 언론을 통해 계약소식이 한 차례 보도됐고. 금일 티저사이트 오픈도 마친 만큼. 늦어도 4월중 첫번째 비공개테스트를 경험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 한 차례 검증됐고. 웹게임 치고 많은 마니아를 양성했던 콘텐츠인 만큼. CBT 시작일로 부터 2주이내 정식서비스가 예상됩니다.

 

| 모바일버전에선 논란이 되었던 성인콘텐츠. 웹버전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상황도 괜찮습니다. 대작게임들의 출시가 한풀꺾였고. 신학기 이후 가벼운 게임들에 대한 반응이 괜찮습니다. 최근엔 대만발 MMORPG 아우라킹덤도 여러 기대작을 제치고. 예상외의 좋은 평가를 받았던 만큼. 오랜만에 폭발적 관심을 받는 웹게임이 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우려되는 점도 있습니다. 3년 전 서비스 당시에도 주요 미소녀장수를 수집하기 위해 많은 량의 캐시를 소모해야 했다는 점을 간과할 수 없습니다. 아울러 검증되지 않은 신생사를 통해 서비스가 진행되는 만큼. 향후 지속성에 대해서도 고민이 필요합니다. 다만 웹 연희몽상의 서비스 제개를 오랜기간 기다려온 유저라면 다시 한 번 과거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미소녀 삼국지 웹 연희몽상의 주요특징과 서비스 예상일정을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