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프리뷰

4월 신작웹게임 사도 : 신의검(사도 온라인) OBT일정과 특징 어떻게 되나

[온라인게임/프리뷰]

4월 신작웹게임 사도 : 신의검(사도 온라인)

OBT일정과 특징 어떻게 되나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ry.com)

 

 

금강게임이 제작하고. 제이앤피게임즈가 깜놀닷컴을 통해 서비스 예정인 웹MMORPG. 사도:신의검이 사전테스트 알림이벤트와 CBT일정을 공개했습니다. 4월 정식서비스를 예정하고 있는 본 게임은 클라이언트로 제작된 게임을 웹게임으로 컨버팅 한 것을 특징으로 합니다. 그 만큼 Full 3D의 스케일 그대로 게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사도 : 신의검은 특히 동서양을 넘나드는 신화를 배경으로. 마계의 침입으로 시작되는 모험이야기를 독창적이고. 방대하게 구현했습니다. 또한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액션이 강조된 PVP를 즐길 수 있어. 유저간 끊임없는 경쟁을 통해 강한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선 4월 신작웹게임 사도 : 신의검의 OBT일정과 특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도 온라인 어떤게임 인가

 

금강게임이 자체개발한 차세대 3D 엔진을 사용합니다. 360도 자유로운 시야을 제공하는 화면효과를 구현했습니다. 여기에 광원. 반투명. 입자효과 까지 웹게임 답지 않은 그래픽 퀄리티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실제 게임내 접속하여 확인해봐야 겠지만. 기존의 웹게임들과는 다른 한 차원 높은 그래픽으로 압도적인 스케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360도 자유로운 시야를 제공하는 웹게임인 만큼 유저들의 관심도 높습니다.

전쟁콘텐츠에선 자동사냥의 지루함을 잡았습니다. 사실 모바일과 웹게임은 자동시스템 없이 플레이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방대한 량의 콘텐츠가 독이 되는 느낌. 해야할 것이 너무 많아 수동으론 가볍게 즐기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핵심재미를 전달하는 콘텐츠에선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지나친 자동시스템은 본연의 재미를 해치곤 합니다.

 

사도 온라인의 전쟁 시스템에선 자동사냥을 과감히 버렸습니다. 다소 불편할 순 있지만. 스킬연계와 조작을 통해. 본연의 손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를통해 극대화된 전투를 통해 강한 성취감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색다른 스토리도 눈길을 잡습니다. 많은 웹게임들이 무협과 판타지를 고집하지만. 사도 온라인은 동서양을 넘나드는 신화를 배경으로 방대한 세계관을 구현했습니다.

 

사도 : 신의검 어떤 직업 선택가능한가

 

제이앤피게임즈가 서비스하는 게임들의 경우.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정보 공개량이 적은 만큼. 앞서 살펴본 내용외 시스템적 주요사항을 살펴보기 어려운 감이 있습니다. 다만. 메인페이지를 통해 선택 가능한 직업이 도사. 검사. 무사. 협객의 4종류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각 직업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도사와 검사는 화려한 외형만큼 많은 선택이 예상됩니다.

도사
성지의 제단에서 제자들에게 무공을 전수한다.
구도자의 자세와 같아 마음을 비우고 성스러운 기운을 기르며 곤경에 처한 주변인들을 구원한다.
중상에 빠진 영웅을 치료하여 전세를 한 번에 역전시키기도 한다.
· 무기 : 선장
· 특성 : 치료 및 보조 마법

 

검사
다양한 소양을 익혀야 하므로 끝없는 변화를 추구하며. 기와 경, 운과 행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다.
검과 기를 주로 사용하며 기를 운용하여 보다 강력한 검을 완성한다.
· 무기 : 도와 검
· 특성 : 마법 공격

 

| 빠른 공격의 협객. 둔탁하지만 높은 탱킹을 보유하는 무사. 언제나 고민되는 특징입니다.

무사
권선징악의 이념을 기본으로 가족과 친구. 함께 있는 동료들을 매우 중시한다.
원래 마인 출신인 창시자의 영향을 받아 적을 공격함에 있어서는 극악무도한 수단까지도 서슴지않는 모습을 보인다.
· 무기 : 장창
· 특성 : 방어와 탱킹

 

협객
악을 징벌하며 혼란한 세상을 엄격한 법으로 다스린다.
쌍도. 쌍검. 단극 등 병기에 능하며 저돌적이고 호탕한 전투를 즐긴다.
신체의 능력을 극한으로 끌어올려 빠르게 전투를 결정짓는다.
· 무기 : 이도류 무기
· 특성 : 물리공격

 

사도 온라인 OBT 일정은 어떻게 되나

 

공식홈페이지를 오픈하고 CBT일정을 게시하였으나. 최근의 트렌드와 같이 OBT는 CBT종료일을 기점으로 2주이내 결정될 확률이 높습니다. 아울러 여러 보도자료를 통해 4월 정식서비스를 예정한다 이야기한 만큼. 짧은 테스트와 빠른 정식서비스 전환이 예상됩니다. CBT일정은 03월 26일 오후 3시부터 03월 28일 토요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됩니다.

 

| 글을 쓰는 와중에 이벤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예상처럼 인게임 아이템과 깜놀캐시를 제공합니다.

깜놀닷컴 회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 테스트로 CBT종료후에는 모든 데이터가 초기화 됩니다. 오늘 부터 CBT일정이 시작되지만. 아직까진 별도의 이벤트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깜놀닷컴을 통해 서비스해온 UD온라인. 검온라인. 용투온라인의 전례를 보았을때 OBT시점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료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웹게임에서 Full 3D. 쿼터뷰시점이 아닌 360도 자유로운 시야를 제공하는 작품은 처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 부분을 살펴야 겠지만. 독특한 그래픽요소와 방대한 세계관을 지닌 게임인 만큼. 기대이상의 콘텐츠를 공개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4월 신작웹게임 사도 : 신의검의 OBT 일정과 주요특징을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