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프리뷰

월드오브워쉽 알파테스트 모집! 주요특징과 혜택, 신청방법은?

[온라인게임/프리뷰]

월드오브워쉽 알파 테스트 모집!

주요특징과 혜택, 신청방법은?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ry.com)

 

 

워게이밍이 세번째 신작을 내놓습니다. 월드오브탱크가 국내시장에 성공리에 안착한 만큼. 이번 게임도 전쟁마니아와 전작을 즐겼던 유저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됩니다. 월드오브워쉽은 올해 정식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인 게임으로. 미국과 일본의 군함 50종. 북극해와 열대 군도를 배경으로한 5개 전장이 등장하는 해양전투 MMO게임 입니다.

 

특히 다재다능한 순양함. 공격력과 방어력이 뛰어난 전함. 어뢰와 연막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구축함.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한 항공모함을 포함하여 총 4가지 유형의 군함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 함장. 강화. 전대. 업적 등 MMO 고유의 재미를 해양전투에 녹였습니다. 이번 글에선 알파테스트 모집을 시작한 월드오브워쉽의 주요특징과 사전혜택. 테스트 신청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는 해양전투다! 월드오브워쉽의 주요특징

 

월드오브워쉽은 MMO장르의 해양전투게임으로 드넓은 바다의 패권을 다툴 수 있습니다. 각 군함은 역사적 고증에 입각하여 화력. 속도. 장갑. 내구도의 고유하고 사실적 조합으로 구성했습니다. 이번 테스트에서 선택할 수 있는 미국과 일본의 군함 50종이 그 것으로. 20세기 벌어진 치열한 해상전투를 배경으로 하는 만큼 한국식 군함이 포함되지 못한 점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 한국군함을 볼 수 없단 점은 아쉽지만, 역사적 고증을 통해 재현된 군함들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기존 웨게이밍 유저들은 골드와 자유 경험치 통합으로 월드오브탱크와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두에서 간략히 살펴봤지만 플레이 할 수 있는 군함은 4종류로 초기 2개 국가 100여대 군함이 추가될 계획이고. 출시버전에서 최소 74대의 군함의 플레이가 예상됩니다. 각 함종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함
(1) 가장 강력하고 튼튼한 장갑을 가진 군함
(2) 팀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
(3) 속도가 빠르지는 않지만 대구경포와 튼튼한 장갑을 보유

 

순양함
(1) 다재다능한 군함
(2) 유형에 따라 다르며, 구축함을 사냥하거나 동맹 함대에 대공 방어를 지원
(3) 다른 군함과 함포 사격전 가능

 

구축함
(1) 월드 오브 워쉽에서 가장 작고 가장 빠른 군함
(2) 주요 무기는 어뢰며, 전함은 구축함이 가장 선호하는 상대
(3) 동맹 군함에 대공 방어를 지원 가능

 

항공모함
(1) 긴 선체와 날카로운 선체의 머리를 가진 크고 취약한 군함
(2) 전투기, 폭격기, 뇌격기가 선적
(3) 항공모함 게임플레이는 실시간 전략 게임과 비슷

 

| 공식블로그에서 관련 영상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후 개발사항으론 잠수함과 어뢰정이 계획되진 않지만. 미국과 일본 군함외. 영국. 독일. 러시아. 소련. 프랑스. 이탈리아 등 해상전에 참여한 국가의 군함이 추가됩니다. 또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 군함을.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의 소규모 연합 진영의 연합형태 추가가 고려되고 있습니다.

 

알파테스트 일정과 혜택은

 

알파테스트는 지난 03월 12일(목) 부터 알파테스트 참가신청이 시작됐고. 오는 03월 30일(월) 부터 매주 월요일 개별 메일을 통해 당첨여부를 확인하고 월드오브워쉽 알파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최종 모집은 04월 19일(일) 24시까지 계속됩니다. 알파테스트 참여 유저는 클로즈베타테스트 서비스 권한이 부여되고. 오픈베타서비스시엔 알파테스터 전용군함이 혜택으로 제공됩니다.

 

| 월드오브워쉽을 통해 바다의 패권을 노릴 수 있습니다.

 

사전에 제공된 알파테스터 권한이 있는 경우는 오는 03월 23일(월)부터 개별안내를 받아 사전접속이 가능하며. 오픈베타서비스 시작과 함께 7단계 프리미엄 군함을 지급받는 추가혜택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알파테스트의 주의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알파 테스트는 이후 공개될 정식 버전과는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2) 알파 테스트 클라이언트는 영문, 한글을 지원합니다.
(3) 알파 테스트에 관한 비밀 유지 계약은 없습니다. 모든 정보는 공개 가능합니다.
(3) 과거 다른 게임의 비공개 테스트에 참여해 본 경력이 있는 분을 우대합니다.
(4) 알파 버전의 테스트이기 때문에 게임 내 예상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알파 테스트 도중 발생한 오류나 문제에 대해 별도의 지원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6) 알파 테스트 일정 및 내용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7) 주의 사항을 모두 숙지하고 동의한 플레이어만 알파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국내와 다르게 개발진의 정보를 사진과 함께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알파테스트 신청방법과 권장사양은

 

한국뿐 아니라 타 국가에서도 월드오브워쉽의 알파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알파테스트 신청방법은 워게이밍 회원가입후. 월드오브워쉽 한국알파테스트 참여 설문조사를 작성하고 당첨발표를 기다립니다. 당첨발표는 03월 30일(월). 04월 06일(월). 04월 13일(월). 04월 20일(월) 이메일을 통해 개별발표되고. 당첨 안내 확인후 바로 게임접속이 가능합니다.

 

| 알파테스터로 선정되면 즉시 전투에 임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가능한 권장사양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알파테스트 단계인 만큼 게임이 최적화되지 않아. 비교적 최신사양의 PC가 필요합니다. 다만. 전반의 그래픽 질감과 형태가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은 만큼. 아래의 월드오브탱크의 권장사양을 참조하여 준비한다면 구동엔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CPU : 인텔 코어 I5-3330
· RAM : 4GB 이상
· VGA : 엔비디아 지포스 GTX660 2GB
          라데온 HD7850 2GB 이상
· HDD : 30GB 이상의 여유공간

 

| 권장사양이 높은 감은 있지만. 투자대비 확실한 재미를 보장합니다.

 

사실 낮은 사양은 아닙니다. 하지만 다이나믹한 전투를 즐기기 위해선 필요한 수준입니다. 최소사양은 SSE2 명령어를 지원하는 2.2Ghz 속도의 CPU. 엔비디아 지포스 6800 256MB 또는 ATI X1800 256MB 이상을 요구하는 만큼. 권장사양에 미치진 못하더라도 게임구동 자체가 불가능하진 않습니다. 지금까지 월드오브워쉽의 알파테스트 주요특징과 혜택, 신청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