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프리뷰

리니지2 레볼루션 사전예약 기간과 혜택은 어떻게 되나?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 사전예약
기간과 혜택은 어떻게 되나?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ry.com)

 

 

넷마블게임즈의 기대가 높습니다.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한정된 정보만 제공됐지만 기대감의 이유가 되기에는 충분했습니다. 국내 메이저급 개발사로는 처음으로 규모급 MMORPG를 완성했습니다. 출시는 오는 10월경 예정되어 있지만 두달이나 빠르게 사전 활동에 돌입하는 것을 보면 하반기는 각 게임사별 눈치싸움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언리얼4 엔진으로 만든 모바일 MMORPG

 

상반기 동일장르에서는 검과마법이 빅히트를 쳤습니다. 매출순위 최정상에 오른 것은 아니지만 첫 예상과 다르게 장기간 5위권 이내의 성과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사인 룽투코리아도 이번 성공을 토대로 2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거두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그동안 성공한 동장르 모바일 게임이 모두 중국산이라는 점입니다.

 

| 리니지2가 드디어 모바일 게임으로 등장합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하고 계시는 뮤오리진도 웹젠의 IP를 가지고 킹넷이 개발한 중국산으로 국내에서 만든 모바일 MMORPG가 없는 것은 아니었지만 매출순위에서는 모두 성과를 올리지 못했습니다. 유저를 사로잡는 그래픽 품질도 중요하지만 핵심적인 부분의 대규모 전투를 진행할 수 있는 만큼 안정화된 서버 기술을 가지고 있는지와 쉼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확보되어 있는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저런 부분을 감안했을때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 리니지2 레볼루션은 출시직후 오랜 기간 동안 큰 인기를 이어갈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사전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은 이미 화제가 되었고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었던 빌드도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레볼루션의 목표도 한국 모바일 게임 역사상 가장 사랑받는 게임이라 표현할 정도로 사내 기대치도 상당합니다. 거두절미 하고 주요 특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이미 많은 유저가 공식카페에 모였습니다.

 

- 리니지2 IP를 활용한 국내 최초의 초대형 모바일 MMORPG
- 원작 고유의 혈맹시스템과 실시간 공성전을 최대 규모의 오픈필드에 고스란히 옮겨
- 언리얼4 엔진을 기반으로 말하는 섬, 용의 계곡과 같은 리니지2의 랜드마크를 구현
- 휴먼, 엘프, 다크엘프, 드워프 등 캐릭터는 원작보다 높은 퀄리티로 재탄생
- 캐릭터별 6가지 전직 가능하며 총 24가지 직업을 갖춰 다양한 패턴 플레이 가능
- 장착시 외형이 변경되는 200종 장비 제공
- 서버내 최대 1600명이 동시에 전장을 누빌 수 있는 거대한 규모

 

리니지2 레볼루션 사전예약 기간은 언제까지?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오는 9월 한 차례의 사전 테스트가 진행되며 10월경 국내 정식 출시가 예정되었습니다. 당장 내년부터는 글로벌 공략이 진행될 예정으로 중국, 일본, 글로벌시장 순으로 진출이 결정되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검증된 IP와 넷마블 게임즈의 정상급 모바일게임 개발력이 합쳐진만큼 중국내 배급은 최대 글로벌 게임기업으로 성장한 텐센트가 맡았습니다.

 

| 구체적으로 사전예약 기간을 명시하지 않았지만 여러 정황상 정식서비스 이전까지 신청이 가능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모바일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규모급 운영전담팀도 준비했습니다. 서비스 전담 및 운영 조직을 신설했고 월드 서버별 담당자를 배치해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유저 불편사항에 대응할 수 있는 통합체제를 마련할 방침입니다. 사전 등록 기간을 확실하게 명시하진 않았지만 사전 테스트 기간과 무관하게 정식서비스 전까지 이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이는 마케팅적인 의미도 내포하고 있습니다. 긴 모집기간을 운영하는 것이 역대 최대치의 사전예약자수 갱신을 유도하는데 도움 될 수 있고 이를 통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 글로벌 출시단계에서도 브랜드 IP를 높일 수 있는 만큼 굵직한 혜택을 단계별 제공하거나 구글오락실 단독부스처럼 온오프라인을 연동하는 게릴라성 이벤트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서버별 닉네임 선점 이벤트는 하루만에 7개채널을 마감 시켰습니다.

 

사전예약 공개된 혜택은 무엇?

 

리니지2의 원작처럼 자유로운 장비의 교환이나 PVP시 아이템 드롭이 가능한지 공개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PC버전의 리니지를 즐겨왔던 분들이라면 설레일 수 있는 보상을 사전예약 혜택으로 제공합니다. 먼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할 경우 200캐시와 5개의 무기강화주문서를 증정합니다.

 

| 인게임 아이템을 이벤트로 제공하는건 익숙한 일이지만 기록을 만들기 위한 넷마블 게임즈의 치밀한 전략이 눈에 보였습니다.

 

안전강화 인첸트와 확률형 인첸트를 PC처럼 구분했는지 알 수 없지만 보통 강화주문서류의 아이템은 모바일게임에서도 구하기 어려운 만큼 충분한 가치를 보장한다 하겠습니다. 또 리니지2 원작의 감성을 제대로 이해하고 반영했다면 이번 사전예약 혜택을 받느냐 받지 못하느냐가 초반 플레이 진행에 큰 차이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여기에 100웹 머니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웹머니는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웹머니샵을 이용할 수 있는 화폐로 등록 상품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인게임에 도움되는 여러 아이템을 제공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구글 사전예약을 추가로 등록할 경우는 10레벨 달성시 수령할 수 있는 10,000게임머니도 추가됩니다.

 

| 이유없이 현물 상품을 제공하는 일은 없습니다. 넷마블 게임즈는 올해 리니지2 레볼루션에 모든 역량을 집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닉네임 선점시에는 200캐시와 50웹머니도 더할 수 있습니다. 이미 8개 채널이 마감된 상태로 제대로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마니아라면 조금더 서둘러야 하겠습니다. 매일 오전 11시에는 30명씩 추첨하여 바나나우유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매주 아이패드 에어2와 갤럭시탭 S2중 하나를 추첨 증정합니다. 넷마블 게임즈가 사실상 올해 모든 역량을 올인하는 작품으로서 10월 정식오픈 시점에서의 결과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