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신한은행 주식계좌 개설방법과 키움증권 HTS 영웅문 후기

 

 

 

[일상/정보]
신한은행 주식계좌 개설방법과
키움증권 HTS 영웅문 후기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ry.com)

 

초보개미로 첫 발을 들였습니다. 벼르고 벼르다 시작한 주식계좌 개설. 책한권 보지 않고 시작한터라. 여러가지로 번거롭고 어려웠습니다. 평일시간 내야하는 것도 그렇고. 단어 사용 하나 하나 부터 어렵다보니. 진작 주변에서 배워두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주거래 은행인 신한은행 주식계좌 개설을 완료했습니다.

 

국민은행과 비교하면. 제휴카드 발급여부도 묻지 않는 것이 영 마음에 들진 않았습니다. 주식투자 계기도 그렇습니다. 1.6% 남짓한 적금과 예금이자. 비단 신한은행 문제는 아니지만 CMA통장을 진작 개설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도 남았습니다. 이번글에선 우여곡절 끝에 첫 발 내딛으면 공부했던 내용. 신한은행 주식계좌 개설방법과 키움증권 HTS 영웅문 활용방법을 간단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제휴카드 발급신청하면 편리하다

 

이 이야기를 꼭 하고 싶습니다. 은행 방문전 최대한 알아본다고 알아봤는데. 제휴카드 존재여부를 몰랐습니다. 주식거래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거라는 전제조건으로 창구직원도 상담하기 때문에. 먼저 이야기 하지 않으면. 계좌개설시 작성하는 증권계좌거래신청서에 넘버적힌 도장하나 꾹 찍어 건내줍니다.

 

| 구매하고 싶은 주식이 생겼습니다. 장기투자 측면에서 다만 3%만 올라도 은행금리 보다 많은셈 입니다.

 

처음 주식투자 시작하는 시점에선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하루 이틀 지나면 종이특성상 잉크가 번저 숫자식별 어렵고. 가방에 넣어두더라도. 분실위험 높습니다. 인터넷뱅킹에서도 확인이 불가한 부분이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 이럴거라면 애초 증권계좌 번호 기록되어 있고. 입출금기 통해 자유롭게 돈 넣고 뺄 수 있는 제휴카드가 편리합니다.

 

같은날 국민은행서 증권계좌 개설한 팀장님 말씀에 따르면. 신청서 양식에 관련체크란 있었다 하는데. 지금 다시 신한은행 신청서를 꼼꼼히 읽어봐도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때문에 필히 주식계좌 개설시점에서 문의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 키움증권 활용을 목표로 신한은행 통해 주식계좌를 개설했습니다.

 

가독성 높은 HTS 보유한 키움증권

 

증권사는 키움증권을 선택했습니다. 삼대 증권사. 오대 증권사. 십대 증권사라 칭하는 수 많은 곳들이 있지만. 수수료 부분은 대동소이 하고. 안정성도 이렇다할 금융위기 상황까진 치닫지 않았기에 특별한 문제 없이 어디에서도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또 최근 신설하는 증권사들은 일년간 수수료 면제 혜택 제공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럼에도 키움증권을 선택한 이유는 HTS인 영웅문이 타 회사 보다 가독성이 높고. 많은 분들이 사용하여 세부적인 활용법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수수료 포함 이렇다할 혜택은 없지만. 이런 저런 관련정보 찾아가며 비교적 쉽게 주식매수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 가입부터 영웅문 설치까지는 특별히 까다로운 내용이 없었습니다.

 

| 꼼꼼히 확인할 내용이 몇 가지 있었으나 순서맞게 진행하면 특별히 어렵진 않았습니다.

 

사실 타사 대비 뛰어난 가독성이지. 영웅문 역시도 직관적이진 않습니다. 하루 이틀. 꾸준히 눈으로 익히다 보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선 주식투자를 본 업으로 하지 않고선 볼때 마다 새로운 화면이 아닐까 싶습니다.

 

키움증권 HTS 영웅문 두 가지 활용방법

 

장기투자 측면서 눈여겨둔 주식을 구매하는데에는 딱 두가지만 이해하면 그만입니다. 판매할땐 다른 정보 또 찾아봐야 겠지만. 차일 피일 미루다 보면. 급등하는 것이 주식이기에 구매할 줄 알아야 나중도 있는 셈입니다. 앞서 신한은행 주식계좌를 개설했다면. 키움증권 가입과 공인인증서 발급을 통해 영웅문 HTS를 설치합니다.

 

| 공인인증서는 용도제한용으로 발급받아도 충분했습니다.

 

| 대여계좌신청 페이지는 건너뛰어도 무방합니다.

 

최초 진입시에는 이런저런 팝업창으로 눈을 흐리고 하는데. 딱 두개 창만 남겨두면 구매에선 큰 문제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창은 키움주문 창으로. 선호하는 주식을 검색하고 매수 및 매입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와 거래비밀번호를 매번 요청한다는게 번거로울 수 있지만. 금융사고 많은 요즘엔 저장없이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제휴은행과의 입출금을 관리할 수 있는 연계은행 입출금창도 필수입니다. 해당 창을 통해 예수금을 채울 수 있고. 이 금액을 가지고 주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늘 처음 영웅문 HTS를 만져본 만큼. 시스템이 편리하다 불편하다를 이야기 하긴 어렵지만. 한시간 남짓하게 찾아보고 구매까지 가능한 것을 보면. 많은 사람 선택받은 이유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익숙하지 않은 창. 오늘부터 자주 접하고 공부할 생각입니다.

 

부족한 부분 많다 보니. 이번글서는 많은 정보 담지 못했지만. 매수와 매도 진행하며 겪었던 경험과 찾아본 내용에 대해선 지속적으로 소개드리는 시간 마련토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주식계좌 개설방법과 키움증권 HTS 영웅문 후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