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2016 갤럭시 A7 A5 A3 예상 출시일과 가격은?

 

 

 

[일상/정보]
2016 갤럭시 A7 A5 A3
예상 출시일과 가격은?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ry.com)

 

 

새로운 갤럭시A 시리즈가 출시됩니다. 작년말 출시됐던 라인업을 강화한 형태인 2016년형 제품. 사실 기 라인업에선 애매한 가격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갤럭시 알파와 같이 슬림한 메탈 유니바디 디자인을 지니긴 했지만. 플래그쉽 제품에 비해선 부족한 성능과 배터리 교체의 불편함을 지녔고. 중저가폰과 비교해선 큰 성능적 차이 없이 높은 가격을 유지했습니다.

 

최근 루나폰의 출시후로 그 격차는 더해갔습니다. 주관적 판단이지만 40만원 후반대 루나폰과의 차이는 약 10만원 가량. 디자인적 특성외 품질보증과 안정적인 국내앱의 구동 정도에 이점을 지닌것을 생각하면 선뜻 선택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습니다. 다만 이번 업그레이드 후론 판단이 수월해 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전반의 틀은 유지하되 최신식 기능과 색상을 더했습니다.

 

광학식 손떨림 보정기능과 삼성페이 탑재

 

갤럭시 A7 부터 A3까지 카메라 성능이 개선됐습니다. 모든 제품이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탑재하며. 밝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F 1.9의 조리개값 렌즈를 채택했습니다. 여기에 고급형 모델인 갤럭시 A7과 A5에 플래그쉽 모델에서 만날 수 있었던 OIS 기능. 즉 광학식 손떨림 보정기능이 탑재되어 편안한 사진촬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F1.8의 렌즈 채택을 기본으로 상위 두개 모델은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이 추가됩니다.

 

갤럭시 A7과 A5에는 추가 기능이 또 있습니다. 두 개 모델에 한정해서 마그네틱 보안 전송 기술인 MST가 적용되어 고가 모델에만 적용되었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크기와 프로세서. 배터리 용량. 램 용량도 차등됩니다.

 

먼저 A7이 5.5인치 화면에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3300mAh의 내장배터티. 3GB RAM. A5가 5.2인치 화면에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2900mAh 배터리. 2GB RAM. 마지막으로 A3가 4.7인치 화면. 쿼드코어 프로세서 및 2300mAh의 내장배터리. 1.5GB RAM을 탑재했습니다. 가격 역시도 비례하여 떨어지겠지만 내장 기술의 이점을 생각하면 선택은 A5 이후 모델에서 결정하는 것이 유리해 보입니다.

 

| 갤럭시 A시리즈도 새버전에선 삼성페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핑크골드를 포함한 네 가지 색상

 

색상도 다양합니다. 눈여겨 볼 부분은 최근 인기있는 핑크색상 출시가 예정되었다는 점입니다. 아이폰6S가 선보였던 로즈골드를 시작으로 갤럭시노트5가 핑크골드를 선보인바 있으며. 두 모델 모두 타 색상 대비 높은 인기를 구가했던바. 삼성전자의 허리층이 될 A시리즈에도 인기색상을 고스란히 옮겨담은 모습입니다.

 

| 각 제품은 화면 크기와 주요옵션이 차등되어 출시됩니다.

 

출시될 네 개 색상은 화이트. 블랙. 골드. 핑크골드 이며 플래그쉽 모델과 마찬가지로 골드와 핑크골드 제품의 인기가 폭발적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만 신기술이 추가된 만큼 출시 가격은 지난 제품 대비 소폭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6S를 견제하기 위해 출시한 갤럭시노트5가 전 버전 대비 출고가를 낮춘 전례가 있지만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10%의 가량의 가격인상에도 아이폰6S가 선전했다는 점을 묵인하긴 어렵습니다.

 

더불어 향상된 본 기기들은 기존 출시된 플래그쉽 모델과 비교해도 큰 성능차이가 벌어지지 않습니다. 때문에 내년 1분기 갤럭시S7이 출시되는 시점에서 등급에 따른 세밀한 가격차등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비록 투트랙 전략폰은 아니지만 내년 갤럭시 A시리즈가 출시후 선전한다면 향후 새로운 라인업으로 자리매김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세 가지 제품 모두 핑크골드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2월 중순 중국 출시 예정

 

갤럭시 A시리즈의 출시는 이번달 중순 중국에서 시작됩니다. 최근 삼성전자의 중저가폰이 중국과 인도에서 선 공개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으며. 현재버전의 재고물량 소진과 KT단독으로 출시한 갤럭시 J7의 이슈가 사그러들지 않은 상황이기에 빨라야 1월 중순쯤에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배터리 교체의 불편함을 제외하면 디자인과 성능 모두를 잡은 제품인 만큼. 중저가폰의 교체나 신규가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2016년형 갤럭시 A시리즈 출시후로 제품교체를 고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하겠습니다. 물론 그 사이 LG전자의 새로운 전략폰과 내년 중국발 자급제 스마트폰의 출시가 대거 예견 되고 있습니다.

 

| 가격이 관건입니다만 뛰어난 디자인 때문에 충분한 호응이 이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실질적인 이점을 판단하기 쉽진 않겠지만. 향후 2-3년을 거뜬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항목을 정리하면 탑재된 프로세서의 발열이슈와 RAM의 크기. 내장메모리의 크기. 배터리 탈부착과 품질보증 여부를 종합하면 비교적 괜찮은 선택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2016 갤럭시 갤럭시 A7 A5 A3 예상 출시일과 가격을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