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갤럭시노트5 예약판매 시작! 가격과 출시일은?

 

 

 

[일상/정보]
갤럭시노트5 예약판매 시작!
가격과 출시일은?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ry.com)

 

 

연휴전인 지난 13일. 소문만 무성했던 삼성전자의 전략제품이 미국 뉴욕. 갤럭시 언팩 2015행사서 공개됐습니다. 정식명칭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플러스. 두 제품 모두 더욱 빨라진 유무선 충전기술과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큼직한 화면. 고화소 후면 카메라. 모바일 결제 시스템. 삼성페이를 탑재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진영 초유의 관심 제품이었던 만큼. 공개직후 외신보도도 호불호가 갈렸습니다.

 

두 모델의 시장반응과 실질판매량은 두고 봐야겠지만. 차세대 스마트워치. 기어 S2를 동시출격하는 만큼. 갤럭시 시리즈의 이전세대 제품. 또 글로벌 시장서 대박난 애플워치의 사례를 봤을대. 각 제품간 최대의 시너지가 충분히 예상됩니다. 이번글에선 정식공개된 갤럭시노트5의 가격과 스펙. 출시일을 차례차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얇고 강력해진. 대화면 스마트폰의 리더

 

주요 특징 한 문장으로 정리하자면. 기존보다 더 얇고 강력해졌습니다. 커브드백 디자인을 적용하여 후면의 부드러운 곡선을 살려 탁월한 그립감을 제공하고. 2.4mm의 베젤. 7.6mm의 두께로 더 얇지만. 143.9mm의 더욱 큰 화면. HD보다 최대 4배 더 향상된 2,560 X 1440 해상도를 지원하는 쿼드HD 슈퍼 아몰레드를 탑재하여 기존에 느끼지 못했던 감동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두꼐와 베젤은 얇아지고. 성능은 더 강력해졌습니다.

 

| 메탈느낌의 세 가지 색상. 중후함이 더해져 프리미엄의 느낌을 더했습니다.

 

찰나의 순간도 놓치지 않는 퀵 카메라도 발군입니다. 갤럭시S6와 비교하자면 큰 차이는 없지만. 1초안에 빠른 실행이 가능한 카메라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 기능을 포함. F 1.9의 밝은 조리개와 함께 최상의 사진품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S펜도 더 강력해졌습니다. 꺼진 화면에서도 S펜만 뽑으면 즉시 메모와 저장이 가능하며. 펜 역시도 가볍게 누르면 톡 튀어나오는 방식. 더욱 좋은 필기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개선되어 편의성을 더했습니다.

 

유무선 충전도 개선되었습니다. 제품 전원 또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10분간의 짧은 충전으로 최대 4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브 방송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요즘 인기있는 실시간 공유 방송을 갤럭시노트5 하나면. 유투브를 통해 공유할 수 있고. 스마트폰과 PC. TV에서 FHD화질로 감상과 저장이 가능합니다. 아직은 미완의 삼성페이도 이번 신제품 탑재를 기준으로 제휴사를 늘려가는 만큼. 새로운 제품을 통해 새로운 생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카메라 성능은 기존 제품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대화면 QHD 화면인 만큼 더 생생한 화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별도장비 없이 갤럭시노트5 하나로 유투브 개인방송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부터 수요일까지 예약판매 실시

 

삼성의 전략폰.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 엣지플러스는 오늘부터 19일인 수요일까지 예약판매에 들어갑니다. 갤럭시노트5의 예약신청 사은품은. 무약정폰 구매시 레벨인 이어폰 E0-IG900을 제공하며. 약정폰 구매시엔 휴대폰 액세서리 2만원 할인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출시상품은 32GB와 64GB. 화이트. 골드. 블랙 세 가지 색상중 선택할 수 있고. 무약정폰에 대한 공식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 무약정 구매시 공식판매가 18만원 상당 이어폰을 증정하지만. 출시이후 혜택과 이벤트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다만 해외시장 판매소식. 다수 언론보도를 통해 예상된 가격은. 32GB 기준 740달러로 국내출고가는 80만원 후반대가 유력합니다. 이는 이전 제품 갤럭시노트4에 비해선 저렴한 가격에 출고되는 부분이지만. 유사성능과 애플을 닮은 디자인으로 최근 급부상한 샤오미의 제품이 절반가격에 출시됨에 따라 갤럭시S6에 이어 글로벌 시장 판매가 쉽지 않을 전망입니다.

 

LG 유플러스의 경우. 출고가가 결정되지 않은 현상황에서. 선택약정할인 구매시 27% 요금할인 제공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24개월 약정. 뉴음성무한비디오100 요금제 사용시엔 최대 71만원 상당의 혜택을. 동일상품 59.9요금제 기준에선 42만원 상당을 절약한다 홍보하고 있으나. 출고가와 별개의 혜택인 만큼. 정식 출시일인 20일 이후 통신 3사의 혜택과 가격을 비교할 필요가 있습니다.

 

| 선택약정할인. LG U플러스가 가장 빨랐지만 출시후 통신3사의 혜택을 꼼꼼히 비교해야 합니다.

 

대규모 이벤트 없지만 수일내 사전체험 가능

 

스펙만 두자면. 갤럭시S6와 비교시 큰 차이를 느끼긴 어렵습니다. 물론 슈퍼 아몰레드를 적용한 큰 화면. 뛰어난 쿼드 HD의 해상도. 삼성페이와 S펜을 쓸 수 있다는 장점이 뛰어나지만. 실제 경험하지 않고선 백만원 안팎의 기기를 선뜻 예약하기 쉽지 않습니다. 삼일간의 예약신청 선물이 무약정폰 구매시에만 공식판매가 18만원 상당 이어폰을 제공하긴 하지만. 사용자 입장서 큰 이득얻었다 보기는 어려운감이 있습니다.

 

이 때 도움 받을만한 행사가 있습니다. 일정이 결정되진 않았지만. 이동통신 3사가 오늘 소개하는 갤럭시노트5와 갤럭시S6엣지플러스의 성능 및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도록 사전체험존 운영을 결정 지었고. 빠르면 공식출시일 즈음. 삼성전자의 오프라인 매장. 삼성디지털프라자 등을 통해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 역대급 디자인과 성능 자랑하지만. 고가폰일수록 이후의 이슈에 귀기울일 필요 있습니다.

 

| 구매 목적과 용도에 적합하더라도. 출시 초기의 가격거품이 줄어들기를 기다리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 고스펙 저출고가 상품이 늘어남에 따라. 갤럭시노트5 만큼의 큰 이슈가 금년중 다시 한 번 발생하리란 보장은 없지만. 수개월내 애플의 신제품. 나아가 샤오미의 국내시장 진출이 가시화될 수 있는 만큼. 고가제품 일수록 용도와 목적에 맞는 꼼꼼한 검증을 통해 현명한 소비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갤럭시노트5 가격과 출시일을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