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던전스트라이커 비긴즈 파이널CBT 클래스와 주요특징은

 

 

 

[게임]
던전스트라이커 비진즈
파이널CBT 클래스와 주요특징은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ry.com)

 

 

양치기소년 같지만 그래픽품질과 게임성은 괜찮습니다. 아이덴티티 모바일이 준비한 신작 던전스트라이커는 이미 클라이언트 버전으로 두번 오픈한 전례가 있는 작품으로 특유의 삼등신 캐릭터의 화끈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IP인지도가 최초엔 좋았습니다. 예전 이야인터렉티브의 게임들 처럼 귀엽지만 하드코어 했습니다. 더불어 적당한 콘텐츠와 괜찮은 액션이 더해지니 제법 흥행가도를 달렸습니다.

 

다만 후반 업데이트 실수로 삽시간 무너졌고. 리뉴얼된 버전된 얼마지나지 않아 인기가 사그러들었습니다. 그래선지 플랫폼을 바꿨습니다. 이번엔 샨다게임즈와 협력을 통해 클라이언트 버전 대부분을 옮겼습니다. 이백사십여개의 스테이지. 천백개의 미션. 최대 열명이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PVP 콘텐츠인 데스매치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글에선 던전스트라이커 비진즈의 파이널CBT 이벤트와 선택가능 클랙스. 주요특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록버스터 스케일의 전략액션 RPG

 

클라이언트 버전을 옮겨선지 서두에서 잠깐 소개했던 것처럼 콘텐츠가 방대합니다. 준비된 던전수만 이백사십여개. 총 천백개의 미션도 준비되어 있어 오랜시간 몰입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전투가 지루하지 않습니다. 스킬콤보와 전략적인 용병의 구성을 통해 제대로 갖춘 액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사실 데스크톱을 통해 즐겼던 분들은 재미가 덜할지 모르겠지만 요즘 출시되는 비슷비슷한 모바일RPG를 즐겼던 분들은 색다른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 던전스트라이커가 모바일로 돌아옵니다.

 

라이브 액션도 충분합니다. 최대 열명까지 가능한 실시간 PVP 데스매치와 실시간 파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준비된 클래스는 총 네가지로. 워리어와 메이지. 클레릭. 레인저까지 원작의 감동 그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그래픽 품질이 참 좋습니다. 사실적이진 않지만 알록달록한 색상과 디자인이 참 귀엽습니다. 스킬의 임펙트 역시 화려하고 다양해서 보는 재미도 충분합니다.

 

물론 게임에 적용된 폰트와 형광색에 가까운 머리색상은 아쉽습니다. 샨다게임즈와의 협력 때문인지 배경과 녹아들지 않는 느낌도 들고 한글표기는 기존폰트를 사용해선지 세련미가 적었습니다. 그럼에도 블록버스터 스케일의 전략액션 RPG로서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이번 파이널CBT를 통해 기존대비 얼마나 달라졌을지 확인해 봐야 겠지만 적절한 홍보가 이어진다면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지 않을까 싶습니다.

 

| 클라이언트 버전은 뉴 던전스트라이커로 새롭게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던전스트라이커 파이널CBT 모집기간과 특징

 

아쉽게도 아이폰유저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CBT는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기기에서만 가능하고. 오늘 부터 12일까지 파이널CBT 참가를 응모할 수 있습니다. 테스터로 선정될 경우 플레이 시간은 10월 13일 화요일 부터 16일 금요일까지 사흘간 진행되고 별다른 이상이 없는 경우 빠른 정식오픈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벌써 몇차례 다듬어온 콘텐츠인 만큼 오랜시간은 소요되지 않을 전망입니다.

 

| 모바일 던전스트라이커의 평가가 나쁘지 않았습니다.

 

7월에 있었던 테스트결과를 살펴보면 총 17만명의 유저가 참여했고 한 명의 유저가 일평균 10.8회 접속했습니다. 플레이타임은 평균 112.3분을 기록. 핵심콘텐츠인 PVP의 경우 만족도가 91.3%에 달했습니다. 특히 유사한 모바일 RPG장르 대비 만족도가 75.8% 높았습니다. 체험에 소모된 콘텐츠수도 상당합니다.

 

테스트기간 모험 클리어수는 3백만번을 넘었고. 처치된 몬스터는 1천만 마리가 학살됐습니다. 장기강화 역시 만만치 않습니다. 4억번에서 오십만번 부족한 3억 9천만번 이루어졌고. 용병의 획득 횟수는 1백만번 중반을 넘겼습니다. 아이덴티티 모바일의 한국CBT란 표현이 낯설긴 하지만. 검증된 제작사인 만큼 파이널CBT와 정식오픈에서도 좋은 평가 이어길 것으로 보입니다.

 

플레이만 해도 4만원 상당 아이템 제공하는 파이널CBT 이벤트

 

파이널CBT인 만큼 정식오픈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요즘 모바일게임 트렌드를 고스란히 반영했습니다. 먼저 40레벨을 달성한 유저 백명을 추첨하여 문화상품권 만원을 증정합니다. 또 10레벨 단위 30레벨까지 목표레벨을 달성하면 각 단계당 5천캐쉬. 1만5천캐쉬. 2만캐쉬를 받아 총 4만캐쉬의 혜택을 런칭후 참여했던 스마트폰 번호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 소소하긴 하지만 놓치면 아쉬울 이벤트가 파이널CBT를 기념하여 진행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적용아이템은 CBT참여후 설문조사에 참여해야 수령이 가능한 만큼. 파이널CBT종료전 설문조사를 잊지않고 마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신 설문조사 참여자중 다시 한 번 백명의 유저를 추첨하여 문화상품권 1만원을 증정합니다.

 

더불어 몇몇 사전예약 어플과 공식카페. 게임커뮤니티 통한 게릴라식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던전스트라이커 비진즈를 오랜기간 플레이하고자 생각한다면 각 이벤트가 복잡하지 않은 만큼 경품 당첨을 노려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던전스트라이커 비긴즈 파이널CBT 클래스와 주요특징을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