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공진단 가격과 효과는?

 

 

 

[일상/정보]
공진단
가격과 효과는?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ry.com)

 

어머니가 바쁘십니다. 진급을 하시려다보니 주말없이 늦은 밤 일을 하게되고 일년새 부쩍 기력이 없어하십니다. 갑작스레 여기저기 아픈곳도 생기고. 밤중에는 팔이저려와 잠을 못이루는 날도 많았습니다. 장어즙부터 홍삼과 별도한약까지 안써본 처방은 없지만 특별히 나아질 기미가 없었습니다.

 

그러다 공진단 두알을 얻었습니다. 워낙 고가이기도 하고 예전부터 만병통치약에 준하는 유명세를 지닌 명약이다 보니 혹시나 했는데 다음날 피로가 없으셨다며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고민끝에 공진단을 사드리려 했지만 비싼 가격탓에 어머니는 괜찮다 하셨었는데. 다음날 30%할인이 가능한 곳을 찾으셨다며 기뻐하셨습니다. 결국 구매했습니다.

 

공진단 가격의 핵심은 사향

 

통상의 가격이 의미있나 싶습니다. 이유인즉 공진단 약효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부분은 사향입니다. 즉 이 사향이 얼마나 들어가느냐에 따라 가격차이가 발생합니다. 그럼에도 대략의 가격을 살펴보면 35,000원 내지 50,000원이 일반적으로 보통 세일을 해야 전자의 가격. 세일 하지 않을경우가 후자의 가격이라 보실 수 있습니다.

 

| 공진단 가격은 만만치 않습니다.

 

혹시나 해서 덧붙이면 상기금액은 1회 복용하는 1환당 가격으로 한달치를 계산하면 100여만원을 훌쩍 넘어갑니다. 즉 일반의 경우라면 보약 반년치 이상을 먹을 수 있는 금액이기 때문에 쉽게 결제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라고 하겠습니다. 이 때문에 한동안 사향이 진짜냐 가짜냐로 많은 논란이 있었습니다.

 

요즘은 신뢰성 확보를 위해 공진단 제조과정을 공개하기도 하는데 서울시내 대부분의 한의원이 공진단을 제조하고 있으니 어디서 부터 어디까지 믿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마치 저주파 의료기기처럼 만병통치약의 느낌으로 접근하는 사회분위기도 한 몫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 핵심은 사향의 함유량 입니다.

 

공진단 어떤 효과가 있나

 

어머니의 경우는 만성 스트레스와 피로증후군이었는데 모든 것이 씻은듯 내려가진 않았지만 그럭저럭 버틸만한 정도의 약효는 있으셨습니다. 구매했던 한의원의 사전 상담간에도 공진단의 장기복용을 통해 큰 변화를 느끼려 하기 보다는 사향내 포함된 각성효과를 토대로 정말 피로할 때 한 알씩 아껴먹으면 도움이 되리라는 이야기를 덧붙였습니다. 공진단의 효능만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몸에 좋다고 알려진 약재는 대부분 담겼습니다.

 

· 반복되는 야근과 정신적인 과로에 의해 심히 피로한 경우
· 허약한 체질 또는 특정한 사건이후 체력이 떨어진 경우
· 피로와 전신소모에 대한 만성질환이 발생한 경우
· 수술후로 빠른 회복이 필요한 경우
· 스태미너가 떨어지거나 번아웃 증후군이 발생하는 경우

 

다만 주의하실 부분은 공진단은 반드시 맥과 체질을 확인하고 지어야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예컨대 태음인의 경우는 공진단이 적합하지만 소음인이나 태양인의 경우는 사향대신 침향을 넣거나 일부 성분을 바꾸어야만 별탈없이 본래의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 황제의 환약답게 박스부터 고급스럽습니다. 

 

수능선물과 효도선물로 각광

 

요즘은 공진단을 선물로 준비하는 경우도 늘고 있습니다. 떨어진 원기를 회복하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음이 연구를 통해 밝혀진 만큼. 마지막 스퍼트를 올려야 하는 수험생. 기력이 부족한 부모님을 위한 효도선물로 적절합니다. 환당 가격이 저렴하지 않은 만큼 10환 단위 판매하는 경우도 있어 그나마 부담도 줄일 수 있습니다.

 

| 작은 통을 열면 환약을 꺼낼 수 있습니다.

 

물론 금전적인 부분이 너무나 부담되는 경우라면 차선책도 있습니다. 꼭 공진단이 아니더라도 비슷한 효과를 지닌 환이 있습니다. 먼저 장원환은 동의보감에도 기록된 수험생에 적합한 처방으로 심혈 안정효과를 통해 마지막 학습에 집중력을 더할 수 있습니다. 기력보호 차원에서는 경옥단도 선택할만 합니다.

 

| 수험생과 부모님 효도선물로도 제격입니다. 

 

경옥고의 효과는 그대로 살리고 보관과 복용은 편리하게 개선한 처방으로 인삼과 꿀 생지환과 백봉령 등이 재료로 사용되어 공진단 못지 않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사실 건강하고 아프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각 각의 처방 본연의 효과 보다도 믿음과 정성이 더 큰 가치를 제공하지 않나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