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주요뉴스

피요몬을 학살하여 WII에 도전하자!

<디지몬 마스터즈 온라인>의 테스트가 종료까지 8시간 남았습니다. 지금! 언제까지 뒤늦게 접속한 자신을 탓하며 후회만 하고 계시겠습니까? 여러분 우리는 시간이 없습니다. 아직, 여러분을 위한 이벤트가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자 지금부터 이 글에 집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솔루션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 (피요몬 학살자) 미스티문
뒤늦게 접속하신 <디지몬 마스터즈 온라인>의 입문자들께 고합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8시간이면 충분히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냐고요? 바로 이 것입니다!

여러 가지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지만, 8시간 동안 만끽할 수 있는 것은 사진과 같이 두 가지로 압축됩니다. 더욱이 용병디지몬을 부화하기 위해 선행되는 것이 디지타마 스캔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두 가지 이벤트에 동시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디지타마가 뭔지 모르신다고요? 그럼 다음 장에서 설명토록 하겠습니다.

디지타마, 결코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이미 많은 종류의 RPG게임을 즐겨왔습니다. 그것도 온라인방식의 MMORPG장르를 말이죠. 이 장르의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몬스터를 제압하고 그로부터 전리품을 획득하는 방식입니다. 물론, 역할(클래스)에 따라 활동하는 재미와 커뮤니티도 빠질 순 없겠죠. 어쨌든 이 전리품이라는 것은 게임 내 통용되는 화폐가 될 수 있고, 자신을 강화하는 아이템 혹은 그것을 강화하는 주문서가 될 수 있습니다. 디지타마는 종전의 이러한 전리품의 모든 역할을 하는 아이템입니다.

물론 한 가지 종류의 디지타마만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제압한 디지몬과 동일하게 속성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도 하며, 역할에 따라 몇 가지 종류로 나누어지기도 합니다. 우리는 후자에 대해 알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디지타마는 크게 3가지 종류로 나누어집니다. 첫 번째가 게임 내 화폐의 역할, 정확히 이야기 하면 화폐로 변경되어지는 아이템인 깨진 디지타마가 있습니다. 이미 필드 내 이곳저곳 어지럽게 널려있는 모습을 이미 보셨을 것입니다. 두 번째는 NPC로부터 스캔이라는 기능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 혹은 주문서와 같이 일정한 능력을 상향시키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는 속성 디지타마가 있습니다. 타 게임으로 치면 여러 가지 아이템을 고루 얻을 수 있는 보물 상자와 같은 개념입니다. 마지막으로 용병, 즉 무기를 소환할 수 있는 용병 디지타마가 있습니다. <디지몬 마스터즈 온라인>의 경우 전투를 진행하는 디지몬이 실질적인 무기라 할 수 있죠.

그렇다면, 어떻게 획득하고 활용하는지 궁금하실 것입니다. 대답은 간단합니다. 깨진 디지타마와 속성 디지타마는 필드 내 모든 몬스터로부터 획득할 수 있습니다. 획득한 이것은 쿠로사키 미키와 같이 스캔과 회수 기능을 지닌 NPC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속성 디지타마의 경우 회수를 선택하여 화폐를 얻을 수도 있지만, 약간의 수수료를 지불하여 스캔 기능을 사용해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 할 수 도 있습니다.

용병 디지타마는 이번 테스트에서 딱 한 종류의 몬스터에게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그 것이 바로 피요몬입니다. 피요몬을 통해 획득한 용병 디지타마를 속성 디지타마를 스캔하여 획득한 데이터를 가지고 부화시키는 것이 이번 글의 목적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디지타마의 대략적인 사항을 이해하셨다면, 다음 장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벤트를 시작하기 전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DATS 정예대원이 되는 것인데요. 이는 디지털 월드에 존재하는 피요몬을 제압하기 위함입니다. 이 디지털 월드에 입장하기 위한 선행조건이 바로 DATS 정예대원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몇 가지 선행 퀘스트를 즐기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달성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여러분이 부지런히 선행할 선행 퀘스트의 목록입니다.
개인별 차이가 있겠지만 약 4시간~6시간이면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는 분량입니다. 필자와 같이 수백 장의 스크린 샷을 찍지 않는다면 4시간 안에 충분히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목적에 충실하게 퀘스트 완료에 중점을 두고 플레이 합시다.

이제 정예대원이 되셨나요? 다음 장으로 넘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앞 뒤 가리지 않고 무조건 학살하시기 바랍니다.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단, 이벤트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종료 1시간 전까지만 학살하도록 합시다. 잠깐 피요몬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십니까? 다음의 그림을 통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큰 프로세서를 본다면, D-터미널을 통해 서부마을로 이동합니다. 서부마을에서는 서부마을 외곽으로 그 다음 서부마을 동쪽, 마지막으로 황야지역에 도착하시면 피요몬이 거주하는 필드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조금 멀게 느껴지시겠지만, 이동거리는 5분이 채 걸리지 않기 때문에 주저마시고 달립시다.

이제 여러분은 이벤트 참여에 필요한 많은 속성 디지타마, 그 중에서도 피요몬의 데이터를 획득할 수 있는 조류형 디지타마를 그리고 피요몬이 잠들어 있는 용병 디지타마를 보유하고 계실 겁니다. 앞서 디지타마를 설명하며 이야기 했듯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용병 디지타마를 부화하기 위한, 데이터를 획득하는 일입니다. 다른 게임의 경우 강화를 위한 주문서를 획득하는 것과 비슷한 작업입니다. 용병 디지타마는 +3강화를 했을 때 부화가 되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수많은 속성 디지타마를 부화하면 여러 장의 데이터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에 비례한 막대한 수수료가 필요로 하겠죠. 하지만, 이전 글인 막돼먹은 전투의 기술을 보신 유저라면 회복소모품을 아껴 수수료에 필요한 금액을 모으셨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부족하신 분은 속성 디지타마를 회수시켜 일정 금액을 얻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와서 아껴 무엇 합니까? 하나라도 더 변환해야죠.
데이터 획득 작업이 선행되었다면, 이제 부화를 진행합니다. 쿠로사키 마키로부터 스캔과 회수 기능을 활용한 것처럼 부화도 카메몬과 메구미를 통해 간단히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부연설명은 필요없을 것 같네요.

그렇다면 이번엔 유의할 점을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용병 디지타마를 부화하기 위해서는 1회 당 2장의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즉, 부화할 수 있는 수치인 +3까지는 최소 6장의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는 100% 성공 확률을 적용받지 않습니다. 특정 확률에 따라 3가지 메시지가 출력되며 이를 통해 용병 디지몬의 희귀성과 화폐순환을 촉진합니다.

출력되는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째, “축하합니다. 디지타마 부화시도 N회 성공. 용병 디지몬은 3회 성공부터 획득 가능합니다.”

둘 째, “용병 디지타마에 데이터 주입이 실패했지만, 용병 디지타마는 파괴 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용병 디지타마에 데이터 주입이 실패했습니다. 디지타마가 파괴됩니다.”

어떻습니까? 익히 보아온 문장이지요? 다른 게임과 마찬가지로 전혀 어려운 시스템이 아닙니다.

여기까지 이벤트에 대한 모든 설명이 끝났습니다. 어떤가요? 도전하실 마음이 생기시는지요? 지금 심장이 두근두근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주저마시고 바로 <디지몬 마스터즈 온라인>에 접속하세요. 여러분은 이번 이벤트의 주인이 될 수 있는 충분한 가능성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럼, 잠시 후 필드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