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주요뉴스

마영전의 액션과 C9의 타격을 담았다! 애스커 온라인 2차 CBT 일정과 사양 어떻게 되나?

 

 

[온라인게임/이벤트]
마영전의 액션과 C9의 타격을 담았다!
애스커 온라인 2차 CBT 일정과 사양 어떻게 되나?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ry.com)

 

 

네오위즈게임즈의 상반기 야심작. 애스커(ASKER)가 2차 CBT를 준비합니다. 전년도 10월 갑작스레 등장해 꽤 괜찮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1차 CBT와 유저간담회에 참여했던 바로는 동일장르 유저에 어필할 정도는 충분했습니다. 마영전에 준하는 그래픽 품질과 액션. 타격감은 C9을 많이 닮았습니다.

 

더불어 지난 테스트 버전 완성도가 개발사 발표기준. 전체 80%가량 이렀던 만큼. 8개월 가까운 시간 동안 다듬어 공개되는 이번테스트는 사실상 오픈버전에 준하는 결과물이 공개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이번 글에선 애스커 온라인의 2차 CBT 일정과 사양. 지난 테스트와 달라진 부분들을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시간여유 없으신 분들은 아래링크 클릭하시면 2차 클로즈베타테스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애스커 두 번째 테스트 이만큼 바뀌었다

 

두 번째 테스트를 맞이하는 애스커. 테스터 신청페이지를 통해 그간의 개발사항을 일목요연하게 소개했습니다. 먼저 그래픽과 연출이 강화되었습니다. 새롭게 적용한 HBAO+ 기업을 포함해 게임 전반의 미스테리어스한 분위기. 세계관을 더 풍부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게임내 환경적 요소. 예컨대 어둠. 안개. 빛과 그림자 등에 따라 스테이지 연출요소가 강화되었습니다. 

 

| 애스커 세계관에 적합한 형태로 그래픽 품질이 강화되었습니다.

 

| 다양한 시스템이 2차 CBT에 이르러 추가되었습니다.

 

더 강력하고 새로운 몬스터가 추가됩니다. 더불어 전체 몬스터 공격 패턴이 재조정 되었고. 이렇게 조정된 옵션은 이동 속도. 공격 거리. 행동 패턴에 적용되어 전 회차 보다 명쾌하고 다양한 액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난 회차의 경우 보스몬스터 안개호수의 호수 파괴자는 클래스에 따라 공략이 수월했던 부분이 있었으나 새롭게 적용된 내용에 따라 공략 방법에 변화가 있을지 기대됩니다.

 

장치요소 활용도가 보강 됐습니다. 있는 듯. 없는 듯 했던 요소들이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다연장 터럿을 이용해 몰려오는 적을 원거리에서 사격하는 요소가 보다 강해졌고. 일부 보스전에선 유저 선택에 따라 지형내 장치요소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전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블어 게임 플레이를 다해롭게 하는 신규 시스템이 대거 추가되었습니다.

 

| 불사의 전당의 경우는 파티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 공격형태가 단순하여 공략이 수월했던 안개 호수의 호수 파괴자 패턴변화가 기대됩니다.

 

스킬강화 시스템. 장인 시스템. 평판 시스템. 스테이지 달성도 시스템. 칭호 및 업적 시스템에 이르기 까지. 사실 동일 장르 기존 게임들에서 보았던 부분이지만. 약간의 심심한 감 들었던 월드 분위기를 좋은 방향으로 끌어올렸습니다. 가장 큰 추가는 레벨에 맞춰 스테이지에 진입하고. 주어진 조건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불사의 전당으로. 결투장과 랭킹전. 자유전과 함께 한껏 자유도 높은 애스커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최적화된 사양으로 부담 줄었다

 

인텔 코어 i5를 요구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8개월간의 최적화를 거쳐 2세대인 샌드브릿지에서 1세대 린플드로 CPU를 요구치를 낮추었습니다. 이는 약 5년전 유행했던 사양으로 과거 게이밍 PC를 맞췄던 분들이라면 큰 어려움 없이 테스트에 임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램의 경우는 동일하게 4GB를 요구하지만.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선 8GB 가량을 장착하는 것이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 지난 테스트보다 CPU와 VGA 요구사양이 줄었습니다.

 

그래픽 요구치도 한단계 낮아졌습니다. 1차 요구 사양이 GTX560또는 라데온 HD6950이었던 것에 반해. 2차 요구 사양은 GTX460과 라데온 HD5850인 만큼. 구태여 새로운 그래픽카드를 구매하지 않더라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하겠습니다. 전년도 유저간담회간에는 라데온과의 협력에 대해 이야기가 많았는데. 프로모션 용도에서의 활용외에도 사양적 측면서도 이점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기타 사항으로 운영체제는 윈도우7을. 다이렉트X는 11이상을 요구하고. 15GB 이상의 여유공간이 필요합니다. 쉼 없이 많은 부분 다듬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픽과 분위기는 업했는데. 요구 사양은 다운되었습니다. 요즘 트렌드가 클로즈베타 사양이 오픈베타에 이르러 주는 경우가 많지 않았는데. 애스커는 적어도 기본적인 부분에서 많은 노력 기울였다 생각합니다.

 

| 사실상 이번 테스트가 오픈전 최종점검이 아닐까 싶습니다. 

 

테스터 모집은 21일까지. 22일 발표한다

 

이번 테스터 모집기간은 지난 06월 09일 부터. 오는 21일까지로 모집인원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마지막 점검이 예상되는 만큼. 최대한의 인원이 모집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불어 항상 그렇지만. 테스터 모집에 실패했다 하더라도 네오위즈 PC방을 통해 접속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온 만큼. 애스커 테스터 모집에 낙첨되었어도 크게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2차 테스트 기간은 06월 25일 부터 28일 까지 나흘간 진행되며. 1차 CBT 참여 테스터라 하더라도. 2차 CBT 권한이 계속되지 않는 만큼. 반드시 재신청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1차 CBT 참여자의 경우 신청하면 100% 당첨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테스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풍성합니다. 이미 공식웹페이지를 통해 파이널판타지의 작가 테라타켄지가 애스커의 배경이 되는 웹소설 빛 속의 어둠들을 연재중에 있습니다. 

 

| 테라다켄지의 스토리가 더해진 애스커. 웹소설도 많은 인기가 예상됩니다.

 

| 미스터리 상자를 통해 최고급PC의 행운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기간내 테스터 신청한 경우 미스터리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자내용으론 최고급 PC와 GTX960. 문화상품권이 포함되며. 현물 상품증정 방법이 안내되지 않았지만. 그동안 타 이벤트를 감안했을때. 즉석복권 형태의 증정이 예상됩니다. 100% 테스터가 될 수 있는 방안도 마련되었습니다. 함께할 5명의 블랙쉽 단원을 모으면. 2차 CBT 당첨과 추첨을 통해 라데온 R9 270X를 증정합니다. 개인 SNS 통한 친구초대는 PC 환경에서만 수락이 가능한 단점은 있지만. 생각외로 어렵지 않게 애스커의 두번째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서 언급했던 애스커 웹소설을 공유할 경우. 매일 10명을 선정하여 문화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는 만큼.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아래링크를 참조하여 2차 CBT 테스터 응모와 다양한 이벤트를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마영전의 액션과 C9의 타격담은 애스커 온라인 2차 CBT 일정과 사양을 살펴보았습니다.


(링크) 애스커 온라인 2차 CBT 신청과 이벤트 살펴보기
· 상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애스커 온라인의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해당 페이지 통해 2차 CBT 참여신청 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 포스팅은 애스커 온라인 2차 CBT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