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주요뉴스

FPS기대작 아이언사이트 알파테스트 모집일정과 게임특징은

 

 

 

[게임]
FPS기대작 아이언사이트
알파테스트 모집일정과 게임특징은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ry.com)

 

 

위플게임즈가 개발. 네오위즈게임즈가 서비스 예정인 FPS기대작. 아이언사이트가 알파테스트를 준비합니다. 본 게임은 소이탄과 EMP수류탄. 미끼수류탄과 같은 신무기 사용이 가능하고. 지형의 변화확인. 정찰 및 전투를 지원하는 드론 컨트롤을 핵심콘텐츠로 하고 있는 기존의 1인칭 슈팅게임과 다른 재미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사천명을 선발하여 아이언사이트를 처음 선보이는 이번 알파테스트는 맵 다섯종과 모드 세종. 사십여종의 무기와 드론 열여덞종을 공개합니다. 더불어 본 일정간 다양한 이벤트 진행을 통해 선물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글에선 FPS기대작으로 손꼽히는 아이언사이트 알파테스트의 모집일정과 게임특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흘간 진행되는 알파테스트

 

테스트 일정이 짧습니다. 최근 트렌드가 테스트 과정에서 긴호흡을 이어갔던 만큼. 사천명이상의 인원이 아이언사이트의 특징을 고스란히 느끼기엔 시간이 조금은 부족해 보입니다. 테스트 모집기간은 지난 19일 부터 오는 11월 08일 까지이며. 11월 10일 테스터 당첨자 발표와 11월 11일 사전다운로드 일정을 걸쳐 11월 12일 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알파테스트를 진행합니다.

 

| 오랜만에 클라이언트 기반 FPS게임이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정보가 공개되진 않았으나 프로모션 영상을 참조했을때 기존 작품들보단 높은 사양이 요구될 전망입니다. 먼저 전반적인 그래픽 품질이 수려합니다. 더불어 사물과 인물의 디테일한 표현이 수준급 입니다. 여기에 전략기기의 활용을 통한 지형과 지물의 변화가 컷씬으로만 제공된다 하더라도 중상급의 MMORPG 구동에 준하는 사양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픽 옵션타협을 생각할 수 있겠지만. 찰나의 순간 한타가 중요하다 하겠으나. 이번 알파테스트가 임박한 만큼 데스크톱을 예견하여 구성하기 보단. 알파테스트 이후 부족한 부분. 예컨대 그래픽카드나 RAM의 추가정도에서 타협보는 것이 적절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지형지물의 변화가 있는 만큼 낮지 않은 사양이 예상됩니다.

 

역동적인 플레이 가능한 1인칭 슈팅게임

 

가장 큰 특징은 역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단 점입니다. 전장에선 엄폐와 커브. 상하의 입체적 전장 설계를 통해 짜릿한 스릴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전력질주와 조준이동 처럼 상황에 맞는 이동속도 조절. 점프로 낮은 장애물을 뛰어넘거나 포복하거나 사다리를 이용하여 주요거점을 점유할 수 있는 만큼. 상황에 맞는 전략전투가 가능합니다.

 

| 아이언사이트는 역동적인 FPS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장도 변화합니다. 플레이어의 액션에 따라 전장내 사물과 상호작용을 이루고. 매회 새로운 장소에서 전투하는 기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 능동적으로 전장속 지형지물을 파괴하고 전형적이지 않은 전투가 가능합니다. 즉 마음먹은 대로 최대한의 콘텐츠를 활용하여 극적인 승부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전략전투 시스템에서는 드론도 독특합니다.

 

전투간 플레이어는 드론을 이용할 수 있고. 활성화를 통해 강력한 공격용 드론으로 극단적인 전투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 전술용 드론의 경우는 팀에 여러정보를 공유하는 만큼 불리한 정황에서 일시에 전투 양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기타 일반적이지 않은 사십여종의 신무기와 개성넘치는 전장. 드론을 통한 변칙적인 플레이로 기존에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FPS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 드론조작이 주요특징중 하나인 만큼. 전략적인 활용이 기대됩니다.

 

전장의 재미를 배가하는 드론플레이

 

공격과 전술용 드론을 앞선 문단에서 잠시 언급했는데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세 종의 드론과 한 종의 로봇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먼저 공격형 로봇인 METAL REAPER는 이족 보행 로봇으로 무유도 직사형 로켓과 5.56mm 마이크로건을 주무기로 장착했습니다. 목표지점이 설정되면 오르카 수송선에 의해 공중 강하되어 전장에 투입됩니다.

 

| 드론의 참전은 전투양상의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HELL BIRD은 공격형 비행 드론으로 주무장은 7.62mm미니건을 장착했습니다. 틸트로터 장치를 탑재하여 수직 이착륙과 고속 비행이 가능하며. 파일럿은 원격으로 헬버드를 조종하며 복잡한 전장을 탐색하고 적 병력을 제압할 수 있습니다. 공격형 자율 제어 비행드론도 있습니다. ESCORT DRONE은 레이저 탐지장비와 머신건을 주무장으로 하는 최초의 자율 제어형 드론 모델로서 사용자 주의를 경계하며 적극적인 공격을 가하거나 지정한 장소를 방어할 수 있습니다.

 

| 드론뿐 아니라 일반적이지 않은 다양한 무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드론은 전술형 비 치하성 대인 드론인 GORGON으로 시야 방해 레이저를 주무장으로 하고. 안면 인식 장치로 작동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타 게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오는 11월 12일 이후 확인할 수 있는 만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FPS기대작 아이언사이트를 맛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