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주요뉴스

퓨전 웹RPG 추천온라인 CBT 일정과 주요특징은

 

 

 

[게임]
퓨전 웹RPG 추천온라인
CBT 일정과 주요특징은
글/사진 : 미스티문(mpog.tistory.com)

 

 

연초만 하더라도 웹과 클라이언트 버전 출시가 많았습니다. 하반기 들어선 모바일게임이 강세입니다. 폭발적으로 증가하던 웹RPG게임 신작소식이 다소 주춤했습니다. 수 많은 작품 국내 퍼블리싱하던 몇 개 업체는 사업중단을 선언했습니다. 애초에 스몰마켓의 틈새시장이었던 한계성이 분명한만큼. 올해 마지막분기 부터는 묵직한 웹게임 작품을 만나기가 더 어려워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락세 분명해진 시장상황속에서 녹스엔터테인먼트가 게임포털 녹스게임을 통해 오랜만에 웹RPG를 공개합니다. 퓨전RPG장르의 게임인 추천온라인은 자동시스템을 기반으로 통합전장과 무림대회. 기존작품들에서 놓쳐왔던 커뮤니티 강화가 매력적인 작품으로 캐릭터의 스텟 분배가 자유로와 초창기 클라이언트 버전 게임의 향수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글에선 CBT 일정이 코앞으로 다가온 추천온라인의 주요특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텟육성 가능한 퓨전 웹RPG

 

모바일게임도 그렇지만. 웹게임 역시 자동사냥과 육성이 대세로 자리잡았습니다. 때문에 직접 조작하는 것이 아니라 시뮬레이션을 보며 선택에 따라 방향만 잡는 보는 게임이란 인식이 강했습니다. 접속한 모든 유저가 천편일률적인 캐릭터를 육성해야 하다보니 본연의 재미도 크게 줄었습니다. 커뮤니티 기능은 물론. 게임밖 공략에 대한 토론도 없다보니 인기가 한분기를 넘어서는 작품이 크게 줄었습니다.

 

| 다른 웹게임과 달리 스텟치를 유저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추천온라인의 캐릭터 육성은 다른 작품과 차이가 있습니다. 초창기 클라이언트 작품처럼 근력. 지력. 체력. 민첩으로 분류된 네가지 스탯을 유저가 자유롭게 분배 가능하여 똑같은 캐릭터 아닌 나만의 개성넘치는 육성이 가능합니다. 물론 일정 시간후로는 가장 효율높은 캐릭터 스텟분배 공략이 공유되겠지만. 적어도 초반 플레이에 있어 다른 유저와 경쟁하는 느낌은 충분히 만끽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특정 스킬을 습득하기 위해선 꼭 필요한 스텟치가 존재하는 만큼. 효율높은 공략법이 나온다 하더라도 유저별 선호하는 포지션과 스킬사용 패턴에 따라 무궁무진한 변화가 가능합니다. 또 지루한 레벨업을 줄일 수 있는 콤보시스템이 연계됩니다. 즉 앞선 스킬들의 습득도 중요하지만 콤보조합에 따라 더 많은 경험치와 보상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 게임에서 검증된 대부분의 시스템이 추천온라인에 녹아들었습니다.

 

몬스터카드를 통한 전투력 강화

 

어떤 게임이던 손맛. 전투의 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면 절반의 성공은 거둘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완전한 성공을 위해선 한 가지 목적이 더 필요합니다. 전장을 통한 실시간 전투도 나름의 재미가 있겠지만. 이를 통한 적당한 보상이 갖추어져야 합니다. 예컨대 낮은 확률로 하나 하나 맞춰나갈 수 있는 아이템이나 카드가 있다면 이를 수집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 몬스터 카드의 수집과 활용도 가능합니다.

 

추천온라인에는 초창기 클라이언트 버전의 게임이 품고있는 대부분의 시스템을 갖추었습니다. 또 몬스터카드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수집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다분히 보는 재미에 그치지 않고 카드를 통해 전투력을 높일 수 있고. 환형 시스템을 통해 반영된 아이템의 이펙트를 확인할 수 있어 착용하는 재미역시 만끽할 수 있습니다.

 

환형시스템은 활성화를 통해 아이템간 단계적 업그레이드를 마칠 수록 캐릭터가 착용한 파츠들의 이펙트와 형태가 업그레이드 되는 만큼. 캐릭터 육성부터 외형까지 다양화된 재미를 충분히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외형이 바뀌는 만큼 조금더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다음달 둘째주 주말 CBT 유력

 

추천온라인은 현재 공식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중인 상태로. 구체적인 CBT일정에 대한 안내는 없었습니다. 다만 첫번째 이벤트인 사전가입 페이지 내용을 참조했을때 CBT일정이 시작되는 시점은 다음달 둘째주 주말이 유력합니다. 11월 14일 토요일까지 사전예약이 진행됩니다만. 주말트래픽을 받기 위해선 금요일 오후 오픈이 가장 큰 이점이 있습니다. 

 

| 추천온라인의 CBT일정은 주말연휴를 놓치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본 게임에 대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벤트를 먼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비록 정식 론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증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잠시나마 추천온라인의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CBT특별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먼저 추천 온라인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하여 게시글을 남길 경우 매일 열명씩 추첨하여 환형단을 증정합니다.

 

| 관련이벤트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추천 온라인을 홍보할 경우에는 전원에게 CBT전용 VIP카드와 추첨을 통해 스무명에겐 여유로운 테스트가 가능한 일만 금화를 증정합니다. 사전예약자에게도 보상이 있습니다. 추첨을 통해 오십명에겐 인게임 아이템인 오천금화를 모든 회원에게 세배 경험약 한개와 완벽 수정석 다섯개를 선물합니다. 기타 실시간 일정과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퓨전 웹RPG 추천온라인 CBT 일정과 주요특징을 살펴보았습니다.